7월 29일 윈도우10 무료 업그레이드 에 대한 총 정리 입니다.

7월 29일 윈도우10 정식 무료 업그레이드에 관해 몇가지를 총 정리하고자 합니다. 아직 정보가 많이 부족하여 섣불리 판단을 못하고 있는 분들에게 Windows 10 무료 업그레이드 에 대해 아직 모르는 점을 모두 총정리해서 설명을 드리려고 합니다. 저의 경우 이미 Windows 10 무료 Upgrade 이용자로써 인증을 받아 잘 사용하고 있습니다.

MS에서 공식적으로 답변 한것을 토대로 총정리 한것이 아직 많이 부족할지 모르나 빠진 부분도 있을지 모르나 그래도 기본적인 내용을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불법도 윈도우10 무료 업그레이드

기업 을 제외한 일반 사용자들은 1년 무료 업그레이드 이며 라이센스중 엔터프라이즈 버전을 제외DSP 이든 리테일 이든 볼륨 이든 2016년 7월 28일 이전까지는 모두 가능합니다.

특히 불법 이지만 KMS 나 해적판도 모두 가능하나! 제일 중요한것은 현재 사용중인 OS 가 정품인 사용자들은 계속 정품이지만 불법 OS 사용자들은 업그레이드시 인증 되었다 해도 인증이 풀릴 수 있습니다.

업그레이드 인증이 먼저!

MS 에서 현재 유출된 설치본에 대해 클린 설치를 통한 라이센스 인증을 막아둔 상태 입니다.! 그러나 업그레이드시 새키가 주어지며 MS계정으로 로그인 하셨다면 MS 서버에 인증 관련 정보가 저장이 됩니다.

그 후 설치 프로그램이 나오면 클린 설치시 키 입력을 모두 뛰어넘고 MS 계정으로 로그인하면 정품 인증이 유지가 됩니다.

1년이 넘으면?

7월 29일 부터는 1년동안 무료 업그레이드 기간 이므로 디바이스 즉 메인보드가 바뀌지 않은한 한번 한 PC에 영구적으로 평생 사용할 수 있고 1년 초과후 그때 새PC에는 더이상 무료로는 불가능합니다.

윈도우10 업그레이드 대상 운영체제

현재 지원되지 않은 대상은 비스타 이하 버전 이며 그 이후 버전엔 Windows 7 / 8.1 이 대상으로 따라서 XP 사용자는 합법적으로 구매를 권장하지만 Windows 7 이나 Windows 8.1 로 갈아타시기 바랍니다.

윈도우10 업그레이드 예약 방법

이미 Windows 7 / 8.1 사용자 분들은 최신 업데이트 까지 모두 마치셨다면 시계 표시줄에 윈도우 로고 아이콘이 뜨실텐데요. 그 아이콘을 통해서 무료 업그레이드를 예약하시기 바라며 만약에 이게 잘 안될경우 아래 링크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Windows 10 Upgrade 아이콘이 안들꼉우 : https://prolite.tistory.com/595

윈도우10 업그레이드 준비 및 백업

준비 전 우선 기본적으로 하드디스크의 저장공간에 3GB 의 여유 공간이 필요하고 반드시 유무선 인터넷이 되야 합니다. 또한 제어판->시스템 및 보안->윈도우 업데이트->설정 변경을 통해 자동으로 업데이트 설정이 되어야 가능합니다.

업그레이드를 하게되면 바탕화면에 있는 자료도 고대로 보존하며 어떠한 자료든 포맷이 아닌 경우 이니 삭제가 되지 않습니다. 다만! 혹시 업데이트 과정에서 문제가 생길경우 를 대비해서 반드시 백업하시기 바랍니다.

호환성 문제

윈도우8.1 에서 돌아가는 프로그램을 윈도우10 에서 구동이 되도록 설계가 되었으나 경우에 따라 다시 재설치해야 할수도 있으며 기능작동이 제대로 않될 수 있습니다.

그러니까 충분히 고려해서 나중에 자칫 호환이 안되서 골치가 아플 수 있으니 올해에 나올 업데이트1 때 까지 기다리시거나 적어도 1년안에는 조금 더 기다려보시는것도 나쁘지 않습니다.

관공서 및 은행 사이트, 인터넷 결제

기본적으로 윈도우10 에는 주 브라우저가 엣지로 엑티브X 가 안되 한때 많이 시끄러웠던 가운데 익스플로러 11버전이 탑재 되어 걱정 하지 않으셔도 됩니다. 액티브X 의 지원으로 평소에 인터넷 결제가 가능하며 은행 사이트 이용이 가능관공서 홈페이지도 잘돌아갑니다.

다만 아직 극소수 은행 사이트들이 아직 호환이 안되 제대로 작동이 안되는 다는 사례가 있으니 유의 하시면 좋겠습니다.

주 브라우저가 엣지 이다 보니 익스플로러가 보조 프로그램에 등록 되어 있는걸 확인하였습니다.

무료 업그레이드 이후 에디션

사실 이부분은 지난 6월 4일에 포스팅 한 부분이므로 아래 정보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다시 포스팅 하기에는 쓴게 아쉬워서가 아니라 중복 될 이유가 없다고 생각되서 입니다.

Windows 10 Upgrade 후 버전 입니다. : https://prolite.tistory.com/591