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예약자 즉시 무료 업그레이드 방법

드디어 7월 29일 윈도우10 업그레이드가 한국 시간으로 오전 8시 부터 시작 되었습니다. 그리고 이미 여러분들은 지금 컴퓨터를 켜는 즉시 예약자들은 Windows 10 설치 이미지가 계속 다운로드가 되고 있으실겁니다. 그래서 이제 그때 부턴 순차적으로 업그레이드가 진행이 될텐데요.! 즉시 업데이트를 받아 Windows 10 으로 Upgrade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그전에 예약자들 대상으로 시스템 요구 사항에 충족하는지 먼저 보고서를 확인하겠으며 만약 호환성이 걱정 되신다면 다음으로 미뤄도 나중에 하셔도 됩니다.

시스템 요구 사항 충족 하는지 보고서 확인

미리 예약 하신 분들은 그때 시스템 요구 사항이 맞는지 잘 모르는 분들도 많이 있으실겁니다. 예약창에서 메뉴에 업그레이드 받기 항목의 PC 확인 메뉴를 선택합니다.

그럼 저처럼 이 PC 가 시스템 요구 사항을 충족한다면 윈도우10 Upgrade 할 사양이 되며 만약이 그 반대로 하나라도 요구 사항을 충족 하지 못한다면 윈도우10 설치가 불가능합니다.

윈도우10 예약자 즉시 무료 업그레이드

사실 이렇게 안해도 오늘이나 몇일이 지나면 알림이 뜨겠지만 미리 설치를 해보고 싶으신 분들을 위한 방법이오니 천천히 진행하셔도 좋습니다.

1) 제어판-시스템 및 보안-Windows 업데이트 로 가서 키보드의 로고+R 버튼을 눌러 실행창에 wuauclt.exe /updatenow 을 입력 후 엔터를 눌러 Windows 10 을 다운로드 받습니다.

2) 그럼 다운로드를 다 받게 되면 설치를 준비 합니다.

< 설치 준비 중 단계에서 오류 발생시 >

  1. C:\Windows\SoftwareDistribution\Download 폴더안 모든 파일을 삭제 합니다.
  2. WindowsUpdateDiagnostic.diagcab 파일을 다운받아 업데이트 오류를 해결 합니다.

WindowsUpdateDiagnostic.diagcab

3) 여기선 아직 진행 사항이 아니지만 C 드라이브의 숨긴 항목을 보면 $Windows.~BT 폴더가 보일겁니다. 이 폴더가 Windows 10 업그레이드 설치 이미지가 담겨져 있는 임시 폴더 입니다.

4) 설치 준비 까지 완료 되었으면 반가운 Windows 업데이트 창이 뜨는데 지금 업그레이드 시작 버튼을 눌러 재부팅합니다.

5) 재부팅전 Windows 10 을 받고 설치 준비함에 따라 이 업데이트를 구성하고 재부팅이 됩니다.

6) 재부팅 후 드디어 Windows 10 업그레이드 설치가 진행이 됩니다.! 여기서 부턴 파일 복사 단계 부터 기능 및 드라이버 그리고 설정 구성 까지 진행이 될텐데 각 단계 마다 한번 씩 재부팅 됩니다.

7) 윈도우10 업그레이드가 거의 완료 되면서 환영 메시지가 뜹니다.! 현재 사용중인 로컬 혹은 MS계정을 선택 후 다음 버튼을 누릅니다.

8) 법적 고지 사항인데 저는 볼륨 라이센스를 사용하므로 각각 고지 사항이 다를 수 있습니다. 적용 버튼을 누릅니다.

9) 거의 마무리 되면서 빠른 시작 안내가 뜨는데요. 기본 설정 사용 버튼을 누릅니다.

10) 현재 윈도우10 에 추가된 새 앱을 소개 함으로써 특히 엣지 소개도 보입니다. 다음 버튼을 눌러 최종적으로 셋팅을 마무리 합니다.

11) 저는 애초에 설치 된게 없으므로 설치된 프로그램이나 문서가 안뜨는데 여러분들의 소중한 자료는 이곳에 다 고대로 남겨져 있습니다.

12) 윈도우8.1 부터 사라졌던 시작 메뉴가 다시 부활하고 조금 더 새로워진 모습이 보입니다.

13) 저는 정품 사용자라 고대로 업그레이드시 정품 인증이 완료 되었습니다.!

이제 부터 왠만하면 MS 계정으로 로그인하시기 바라며 MS계정으로 로그인 하면 다음 부터 포맷 후 재설치시 키 입력 안해도 라이센스 인증이 유지 될 수 있습니다.

우선 MS에 가입 한 후 시작->설정->계정에서 설정하시면 될겁니다.

이로써 윈도우10 예약자 즉시 무료 업그레이드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