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설치 USB 로 구워서 업그레이드 하는 방법

7월 29일 부터 윈도우10 예약된 순서에 따라 순차적으로 전세계 대규모 윈도우 자동 업데이트 를 통한 윈도우10 업그레이드가 시작 되고 있습니다. 게다가 동시에 윈도우10 설치 및 업그레이드를 위한 ISO 파일을 제공하고 USB 로 구워서 설치할 수 있는 도구를 제공하고 있는데요.

물론 MS 에서 29일 부터 쭈욱 천천히 순차적으로 시작 되고 있으나 아직 각종 업데이트 오류가 많이 뜨고 있는 반면에 호소를 많이 하고 있는 분들이 많아 이러한 과정을 거치지 않고 오직 USB 로 구워 업그레이드를 해보도록 하겠습니다.

MS 에서 제공하는 툴을 이용하여 윈도우10 설치 이미지 USB 로 굽기

이부분은 제가 하루 전에 포스팅을 했으므로 따로 링크로 설명을 대신하겠습니다. USB 에다가 Windows 10 을 다 구운 경우 다음 단계로 진행합니다.

윈도우10 설치 USB 를 통해 업그레이드 하기

지금 부터 본격적으로 진행하기전에 자료들은 포맷을 하지 않은 이상 모두 보존 되며 혹시 모르니 백업을 진행하시면 좋겠습니다.

1) 구운 윈도우10 USB 를 꽂아 setup 파일을 실행합니다.

2) Windows 10 으로 업그레이드 하기전에 업데이트 다운로드 및 설치(권장) 항목을 선택후 다음 버튼을 누릅니다.

이부분은 나중에 하셔도 되지만 지금 하시는게 안하는것보다 낫습니다.

3) 업데이트를 다운로드를 위해 확인 작업에 들어갑니다.

4) 사용 조건이 나오면 동의 버튼을 누릅니다.

5) 본격적으로 업데이트 다운로드 합니다.

6) 이렇게 준비가 완료 되었으면 설치 버튼을 누릅니다.

7) Windows 10 설치를 위해 준비하고 자동으로 재부팅 합니다.

8) 본격적으로 Windows 10 으로 업그레이드 를 하게 됩니다. 파일 복사 중->기능 및 드라이버 설치 중->설정 구성 중 한단계 여러번 재부팅합니다.

9) 대략 1시간 정도 걸쳐 끝나면 환영 메세지가 뜹니다. 여기서 자신이 사용중인 계정이 맞는지 확인다음 버튼을 누릅니다.

10) 빠른 시작 뭐 대충 설명 보시고 기본 설정 사용 버튼을 누릅니다.

11) 여기선 Windwos 10 의 새앱을 소개하는데 살짝 둘러 보시고 그냥 다음 버튼을 누릅니다.

12) 자 그럼 이로써 Windows 10 으로 업그레이드가 완료 되었습니다. 아이콘도 바뀌고 작업 표시줄 그리고 시작 메뉴도 돌아왔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13) 업그레이드가 정상적으로 성공하면 자동으로 정품 인증에 받는데 성공합니다.

다음에 윈도우 재설치시 인증을 유지 하려면 로컬 계정이 아닌 MS 계정으로 로그인하여 키 입력 없이 설치하여 자동으로 인증 받으시면 되겠습니다.

(현재 키 값과 메인보드 인증 값이 MS 계정으로 저장됩니다.)

MS 사용자 계정 설정 : 시작->설정->계정

이로써 윈도우10 설치 USB 로 구워서 업그레이드 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