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PC 초기화하는 방법, 자동 포맷 재설치 하기

윈도우10 OS를 업그레이드 혹은 설치를 하다가 프로그램을 이것저것 깔고 뭔가 작업을 하다 보면 시스템이 느려져 다시 포맷 후 재설치 해야 될 때가 있습니다. 악성코드 바이러스로 인해 시스템 오류나 문제 생겨서 포맷을 해야 될 때가 있고 할 줄 몰라 엄두를 못내는 경우 굳이 남들처럼 부팅 후 윈도우 설치 USB 나 DVD로 부팅하지 않아도 재설치 가능합니다.


Windows 8.1 에서부 터 되는 기능으로 윈도우 설치 USB 나 DVD 가 있으면 언제든 버튼 한 번의 클릭으로 알아서 자동으로 포맷 혹은 재설치가 되며 파일을 유지하면서 재설치 가능합니다.


윈도우10 초기화 - 자동 포맷 재설치

초기화시 자동적으로 재설치가 진행되기 때문에 작업 과정 중 잘못 눌러 모든 하드 드라이브의 자료가 날아갈 수 있으니 좀 더 신중히 선택하여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1) 우선 윈도우 설치 USB 나 DVD를 넣고 시작->설정 메뉴 버튼을 누릅니다.


2) 설정 창이 뜨면 업데이트 및 복구 메뉴를 선택합니다.


3) 왼쪽 복구 메뉴에서 PC 초기화 항목의 시작 버튼을 누릅니다.


4) 옵션 중 파일 유지를 할 것인지 모든 항목을 제거할 것 인지 나오는데 파일 유지는 OS 시스템 파일만 덮어 씌우는 것으로 모든 항목을 제거하는 게 포맷 됩니다.


5) 내 파일만 제거를 선택해야 윈도우가 설치된 드라이브만 깨끗하게 포맷 되며 드라이브 정리를 눌러버리면 모든 하드디스크 파티션 의 자료가 모두 날아갈 수 있으니 주의하시기 바랍니다.



6) 초기화 목록이 나오는데 어차피 모두 제거된다는 말이니 초기화 버튼을 누릅니다.


7) 자동 재부팅시 이 PC를 초기화하는 중으로 뜨면서 자동적으로 포맷 및 재설치 과정이 진행됩니다.! 이후 기본 설정부터 다시 시작되는데요. 기본 설정 과정은 생략하고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이로써 윈도우10 PC 초기화하고 자동 포맷 재설치 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
플러스

카카오
스토리

네이버
밴드

네이버
블로그/카페

카카오톡
메신저
공유는 가능하지만
무단 불펌 도용 행위는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