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잠금화면 없애는 방법

윈도우10 을 부팅하다 보면 처음에 잠금화면과 현재 사용 중인 사용자 계정에 로그인을 하라고 나옵니다. 물론 자동 로그인 부분은 이미 예전 포스팅에서 해결을 했으며 이번에는 잠금화면까지 없애는 방법을 알아보려고 하는데요. 이 잠금화면이 윈도우8 부터 계속 똑같은데 솔직히 태블릿에만 어울리는 기능인 거 같습니다.

컴퓨터를 장시간 사용 안 하다 보면 뜨지만 데스크톱에서는 굳이 사용자 계정에 비밀번호는 쳐도 잠금 화면까지는 거치는 게 조금 번거롭지 않나 싶습니다.

윈도우10 잠금화면 없애기

Windows 8.1 에선 조금 어렵게 했었는데 Windows 10 에서는 조금 더 쉽게 잠금화면을 없애보도록 하겠습니다.

1) 로고+R 키를 눌러 gpedit.msc (로컬 그룹 정책 편집기) 명령어를 입력 후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2) 왼쪽에 컴퓨터 구성에서 관리 템플릿->제어판->개인 설정->Do not display the lock screen(잠금 화면 표시 안함)더블 클릭합니다.

3) Do not display the lock screen(잠금 화면 표시 안 함) 항목을 더블클릭했으면 여기서 사용 옵션을 선택 후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4) 최종 확인하기 위해 시작 메뉴를 눌러 사용자 계정 이름을 선택 후 로그아웃 버튼을 누릅니다.

5) 로그아웃을 하면 잠금화면이 안 뜨고 사용자 계정에 로그인하라고 뜨면은 잠금화면을 없애는데 성공한 것입니다.!

이로써 윈도우10 잠금화면 없애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