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부팅시 F8 안전모드로 부팅하는 방법

윈도우10 에서 부팅하면 F8 키가 안먹혀 정작 시스템에 문제가 생길때 안전모드로 못 들어가는 문제가 종종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는 모바일에 특화 되어 아애 윈도우 상에서 안전모드 진입이 가능하도록 만들어 놓았는데요. 그래서 부팅 중 F8 키를 이용해 안전모드로 진입해 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7/비스타 까지는 F8 키를 이용한 안전모드로 진입 가능했으나 Windows 10 의 경우 문제 발생시 오류 해결은 가능해도 데이터 보존에 대해서는 정작 장담을 못하는 상황 입니다.

관련 글 :

윈도우10 F8 키를 눌러 안전모드로 부팅하기

F8 키를 눌러 진입하는 방법도 있으나 그외 다른 방법은 Windows 8/8.1 과도 동일하니 위 관련 글을 참고하셔서 다른 방법도 보시면 되겠습니다.

1) 키보드에서 로고+X 키를 눌러 명령 프롬프트(관리자) 메뉴를 선택합니다. 근데 여기서 로고키는 Ctrl 키와 Alt 키 사이에 있습니다.

2) 관리자 명령 프롬프트 창이 뜨면 bcdedit /set {default} bootmenupolicy legacy 명령어를 입력 후 엔터를 눌러 작업을 완료 했다고 뜨면 성공한것 입니다.

혹시 라도 되돌리고 싶을 경우 bcdedit /set {default} bootmenupolicy standard 명령어를 입력 후 엔터를 누르시면 되겠습니다.

3) 그럼 부팅시 F8 키를 연타 하면 고급 부팅 옵션이 뜨면서 안전 모드로 부팅이 가능합니다. 여기서 만약에 바이오스 부팅 메뉴키 와 똑같으면 윈도우 진입하기 직전에 F8 키를 누르시기 바랍니다.!

이로써 F8 안전모드로 부팅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