엣지 웹 브라우저 다운로드 경로 변경하는 방법

마이크로소프트(MS)에서 크로미움 기반 뉴 엣지 신 버전이 나오면서 다운로드 경로 변경이 크롬과 비슷하게 바뀌어 쉬워졌습니다. 예전에는 이런 선택 선택권도 없고 오직 레지스트리 변경으로 일명 꼼수로 바꿔야 했지만 이제는 그럴 필요가 없어졌습니다.

엣지 브라우저(Edge Browser) 설정 페이지에서 다운로드 옵션을 통해 원하는 경로에 파일을 받을 수 있도록 위치를 변경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엣지 브라우저 다운로드 경로 변경하기

엣지(Edge)에서 파일을 다운로드할 때 바탕화면으로 변경해보겠습니다. 크롬 브라우저 사용자의 경우 다운로드 경로를 변경하는 방법은 쉬울 것입니다.

1) 엣지 브라우저에서 [···] -> 설정 메뉴를 선택하여 설정 페이지로 들어갑니다.

2) 설정 항목 중 다운로드 메뉴를 선택합니다.

3) 다운로드 위치 경로를 보시면 Downloads (다운로드) 폴더 경로로 되어 있을 것입니다. 경로를 변경하기 위해 변경 버튼을 누릅니다.

엣지 다운로드 경로

4) 다운로드 폴더를 어디로 설정할 것인지 위치 창이 뜨는데요. 바탕화면에 저장하고 싶으면 바탕화면을 선택 후 폴더 선택 버튼을 누릅니다.

5) 그러면 다운로드 경로가 Desktop(바탕화면)으로 바뀐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처럼 다운로드 경로를 바탕화면 외에도 여러분들이 원하는 경로로 바꿀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