명령 프롬프트 화면에 출력된 내용 복사, 붙여넣기 하는 방법

명령프롬프트를 이용한 작업은 정말 다양 합니다. 과거를 되돌아보면 윈도우가 나오기전에는 DOS 라는 운영체제로 일일이 명령어를 입력하여 작업을 계속 수행해왔었습니다. 현재 윈도우에서도 없어서는 안될 필수 프로그램인 강력한 명령프롬프트 입니다.

그래서 이번엔 그 어렵다는 스크립트 작업 내용이 아닌 명령프롬프트에 출력될 내용을 복사, 붙여 넣기 하는 방법을 2가지 를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출력된 내용을 일부 복사 및 붙여넣기

진행하기전에 명령프롬프트 내용 들은 전부 보여드리식임을 알려드리며 일부 내용을 복사하여 붙여넣기 해보겠습니다.

1) 명령 프롬프트로 해당 명령어를 입력하여 엔터를 누르면 화면에 결과들이 출력이 되는데 이때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표시 버튼을 누릅니다.

2) 이때 마우스로 복사 할 수 있게 블록으로 지정할 수 있으며 엔터를 누르면 복사가 됩니다.

3) 메모장을 열어서 붙여넣기(Ctrl+V) 를 하면 블록으로 지정한 출력된 내용들이 붙여넣기가 됨을 알 수 있습니다.

출력된 모든 내용을 텍스트 파일로 저장

이번엔 일부가 아닌 전체적으로 화면에 출력된 내용을 텍스트 파일로 저장해보도록 하겠습니다. 물론 블록을 지정해서도 가능하지만 너무 긴경우 중간에 짤리기 때문입니다.

1) 명령어를 입력 후 > 부호를 입력 하여 텍스트 파일로 저장할 경로 를 입력하고 엔터를 누릅니다.

2) 그럼 해당 경로에 텍스트 파일이 저장이 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3) 저장된 텍스트 파일을 열면 굳이 블록으로 복사 하지 않고 이렇게 한방에 모든 내용 들이 처음부터 끝까지 표시된 것들이 보여짐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이로써 명령 프롬프트에 출력된 내용을 복사 붙여넣기를 해봤는데요. 개인적으로 용도에 따라 더 편한 방법을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