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설날 명절 등 여행 갈때 KTX 코레일톡 예매 예약 조회 앱

추석,설날과 같은 명절 그리고 놀라갈때 MT 등 고속버스나 KTX 코레일과 같은 교통 수단을 많이 이용합니다. 먼길을 갈때 KTX 를 많이 이용하는데 엄청나게 빠르죠.! 저도 멀리 갈때 KTX 코레일 톡 앱을 통해서 미리미리 열차를 조회 후 예약을 하곤 합니다.

홈페이지에서 예약하거나 방문이 필요없이 KTX 코레일톡 앱으로 간단하게 어떻게 조회하고 예약하는지 또는 예약한 승차권확인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KTX 코레일톡 승차권 조회 및 예매하기

예매를 하게 될경우 쉽고 빠르게 취소 하고 변경이 가능하오니 중요한 날이라면 가급적 한번에 예매하시는게 좋을거 같습니다.

1) KTX 코레일톡을 열고 이중 승차권 예매 버튼을 누릅니다.

2) 그럼 편도승차권 과 왕복승차권 이 있는데 이중 직통 과 환승을 선택하고 출발역,도착역,승차인원,출발일시,열차종류,좌석종류 를 원하는데로 선택 후 열차 조회를 누릅니다.

3) 그럼 열차가 예약이 가능한지 오고가는 시간 조회가 가능한데 이중 매진이라고 뜨면 불가능하므로 예약가능한 시간대를 선택합니다.

4) 예약가능한 좌석을 선택 하기 위해 특실,일반실,자유석 이중 선택 후 좌석선택 메뉴를 선택하면 몇호차인지 나오는데 예약 버튼을 누릅니다.

5) 그럼 이 17호 차에 좌석번호 가 쭈욱 나오는데 이중 선택가능한 좌석은 하늘색으로 표시되오니 선택하면 빨간색으로 선택이 됩니다. 그리고 선택완료 버튼을 누릅니다.

6) 좌석을 최종적으로 선택 하면 예약 버튼을 눌러 로그인 후 결제를 시작합니다. 결제 부분 까지는 개인정보 때문에 생략하도록 하겠습니다.

KTX 코레일톡 승차권 예약 예매 확인 하는 방법

승차권을 예약 하고 예매를 했으면 KTX 코레일톡 메인 메뉴로 들어가 승차권 확인 버튼을 누르면 발권된 승차 목록과 반환 그리고 선물하기 조회 및 취소, 구매 이력까지 조회가 가능합니다.

이로써 KTX 코레일톡 앱을 소개하고 예약 하고 예매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명절이라면 재빨리 이앱으로 먼저 예매하시어 일일이 홈페이지에 방문을 안해도 한방에 가능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