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 정해진 시간에 시스템 자동 부팅 (ASRock Automatic booting)

컴퓨터를 하다 보면 일 특성상 매 시간에 켜줘야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매번 본체에 전원 버튼을 눌러 켜는 것도 귀찮고 번거로울때가 있고 물론 보통 사람들은 그냥 키면 되지 않느냐 하지만 저도 특정한 중요한일이 있으면 자동으로 예약하여 PC 를 자동으로 키곤합니다.

그래서 ASRock UEFI Setup Utility 바이오스(Bios) 설정을 통해 정해진 시간에 시스템을 자동으로 부팅이 가능합니다. (ASRock System Automatic booting)

ASRock 정해진 시간에 시스템 자동 부팅 설정

다른 제조사의 메인보드의 경우 바이오스 설정 용어와 메뉴 위치가 다를 수 있으니 제조사에 문의해보셔서 해결해보시기 바랍니다.

1) 본체의 전원을 눌러 F2 키나 Del 키를 눌러 ASRock UEFI Setup Utility (에즈락 UEFI 셋업 유틸리티) 로 진입하여 Advanced (고급) 메뉴를 선택합니다.

2) ACPI Configuration (ACPI 구성) 메뉴를 선택합니다.

3) 그럼 전원에 대한 메뉴들이 보이는데 이중 RTC Alarm Power On (RTC 알람 전원 켜기) 메뉴를 선택합니다.

4) RTC Alarm Power On 메뉴 중 Enabled (사용) 메뉴를 선택합니다.

5) 그럼 RTC Alarm Power On 창이 뜨는데 원하는 날짜와 시간을 선택 후 OK 버튼을 선택 합니다. 만약에 매일 정해진 시간 마다 자동으로 부팅 하려면 Every day 를 선택합니다.

6) RTC 알람을 설정했으면 설정을 저장하고 재부팅 하기 위해 Exit (종료) 메뉴를 누릅니다.

7) Save Changes and Exit (변경내용 저장 후 종료) 메뉴를 누릅니다. 만약 저장하기 싫으면 Discard 메뉴를 선택하고 기본값으로 초기화하려면 Load UEFI Defaults 메뉴를 선택합니다.

8) Save Changes and Exit 창이 뜨면 Yes 버튼을 눌러 설정 값을 저장 후 재부팅을 합니다.

이로써 애즈락 메인보드의 바이오스 설정을 통해 시스템 자동 부팅 과정을 살펴봤는데요. 특정한 일이 있을 경우 매번 키는것 보다 자동으로 시간 마다 켜주는게 더 편하고 좋은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