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알람 및 시계 앱으로 원하는 시간에 새알람(Alarm) 추가하기

아침에 일어나거나 특정한 약속이나 일이 있을때 시간을 지키기 위해 스마트폰에서 알람(Alarm)을 쓰기도 합니다. 윈도우10 에 기본으로 탑재된 앱을 이용하여 새 알람 을 추가 하거나 세계시간 및 타이머 그리고 스톱워치 기능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Windows 10 에 기본 탑재된 앱이기 때문에 윈도우8.1 이상 사용자들은 만약 없을 경우 윈도우 앱 스토어에서 이용하시거나 그냥 스마트폰을 이용하셔도 무방하겠습니다.

알람 및 시계 앱 으로 새알람 추가 하기

저도 중요한 일로 시간 가는 줄 모를때 이앱을 이용하여 제때제때 처리하곤 합니다.

1) 작업 표시줄 의 웹 및 Windows 검색 에서 알람 및 시계를 검색하여 앱을 실행합니다.

2) 그럼 기본적으로 추가 된게 있지만 해제가 되어 있으므로 수정이 가능하지만 직접 추가 해보도록 위해 오른쪽 하단에 + 버튼을 누릅니다.

3) 이름을 임의로 저는 운동하러 가는 시간으로 입력 했습니다.

4) 몇시에 울릴 것인지 오전 과 오후 명확하게 구분하여 선택 후 V 를 눌러 적용합니다.

5) 평일 혹은 주말언제 울릴것인지 체크가 가능하며 저의 경우 주말로 체크했습니다.

6) 알람 소리를 미리 들을 수 있고 참 괜찮은 잔잔 하고 신나는 소리가 많이 있는거 같습니다.

7) 그리고 한번만 울리는게 아니라 아시다시피 아닌 시간이 되면 5분에서 1시간 까지 다시 울릴 수 있습니다.

8) 모든 알람을 설정 했으면 오른쪽 하단에 저장 버튼을 누릅니다.

9) 그럼 이렇게 새 알람이 추가 되면서 설정으로 활성화가 됨에 따라 정확히 제가 설정한 5시 30분에 울리도록 설정해놨습니다.

10) 그럼 정확히 오후 5시 30분에 좋은 소리와 함께 울리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11) 기존 새 알람을 삭제 하려면 오른쪽 맨 하단에 + 버튼 옆에 목록 체크(?) 버튼을 누릅니다.

12) 그럼 이렇게 원하시는 목록을 바로 삭제할 수 있습니다.

이외의 기능 세계시간,타이머,스톱워치 살펴보기

이외 세계시간 과 타이머 그리고 스톱워치 기능이 있으니 이러한 기능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세계시간의 경우 오른쪽 하단에 + 버튼을 누르면 국가를 검색해서 해당 국가는 몇시인지 검색하면 지도 상에 표시가 나고 비교가 가능합니다.

2) 타이머는 여러분들도 알고 계시듯 카운트 다운 시간을 잴 수 있습니다. 뭐 이벤트나 운동, 게임 등 참 유용하지요

3) 마지막으로 스톱워치시간을 재고 시간 하나 하나를 누적해서 기록이 가능합니다.

여기까지 윈도우10 의 알람 및 시계 앱 을 사용해 봤는데요.! 우리가 컴퓨터를 하면서 윈도우가 직접 설정한대로 알려주니 정말 편리 한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