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제어판 위치 찾는 3가지 방법 및 실행방법

컴퓨터의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적인 제어하는 부분을 건드리려고 할 때 제어판을 건드립니다. 개인 설정이나 사용자 계정과 시스템 복구 및 관리 도구 그래픽, 사운드, 인터넷 등 여러 가지를 제어하는 곳으로 제어판 위치를 3가지 방법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제어판 위치는 모든 윈도우 버전이 공통적이지만 윈도우10(Windows10) 의 경우 많이 달라졌으나 위치 찾기 쉬운 방법으로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첫 번째 위치 - Windows 검색 상자

시작 메뉴 옆에 Windows 검색 상자 기능이 있는데 이 부분은 나중에 한국어 비서 음성명령 코타나 기능을 지원하고 웹 검색과 모든 파일을 찾기 쉽게 도와주는 부분으로 제어판이라고 입력하면 제어판이 보이는걸 확인할 수 있습니다.

Windows 검색 상자 제어판

두 번째 위치 - 시작 메뉴

시작 메뉴에 시작->Windows 시스템 경로에 제어판 이 있는 것을 확인할 수 있으며 시작 화면에 고정하거나 작업표시줄에 고정하여 빠르고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습니다.

세 번째 위치 - control 명령어

로고(Win)+X 키를 눌러 실행 창을 열지 않아도 로고+R 키를 눌러 실행 창을 열고 control 명령어를 입력합니다.

control 제어판 명령어

그러면 이렇게 제어판이 열리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어떻게 보면 첫 번째 방법이 쉬워 보이긴 합니다.

바탕화면에 직접 아이콘을 생성하고 싶으면 위 포스트로 들어가서 기본 아이콘을 생성하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