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인인증서 PC 에서 스마트폰으로 복사 이동 하기

스마트폰으로 인터넷 뱅킹 앱을 이용할 경우 반드시 공인인증서가 필요합니다. 물론 PC에서도 범용으로 로그인 시 아니면 주문을 하려고 할 때 이러한 과정을 꼭 거쳐야 결제가 진행이 되는데 공인 인증서를 PC에서 스마트폰으로 이동해보겠습니다.

PC 컴퓨터에서 스마트폰으로 공인인증서를 이동하게 될 경우 PC 컴퓨터에서는 삭제가 안되고 스마트폰에서 쓰시던 비밀번호도 그대로 사용이 가능합니다.

2020년 12월 10일 공동인증서로 바뀜에 따라 기존 인증서는 계속 갱신하면서 사용가능함을 알려드립니다.

PC에서 스마트폰으로 공인인증서 이동하기

각 사용하시는 은행 사이트에 접속을 안 해도 이미 공인인증서를 PC로 발급받았으면 스마트폰과 연결하여 간단하게 복사 이동할 수 있습니다.

1) 스마트폰과 PC에 연결하여 데이터 연결을 허용(?)하면 되고요. 그럼 내 PC 탐색기에 사용 중인 기종이 뜹니다. 저는 갤럭시 노트 8을 사용 중입니다.

2) SD카드가 있으면 Card 가 뜨지만 내장 메모리에 저장할 것이기 때문에 Phone 드라이브를 더블클릭합니다.

3) 그리고 아래 컴퓨터 공인인증서 경로를 참조하셔서 PC의 NPKI 폴더 경로를 찾아서 그대로 스마트폰 Phone 내장 메모리에 전송하면 끝납니다.

공인인증서 저장위치 폴더 경로 찾기

PC 공인인증서 스마트폰 전송

여기까지 인증서를 스마트폰에 전송해 봤는데요.! 그 반대로 PC 로 이동이 가능하오니 기기를교체하거나 초기화하더래도 다시 재이동이 가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