파일 폴더 멀티 탐색기 Q-Dir 폴더 관리 프로그램

컴퓨터로 작업시 어떠한 자료를 수집하거나 폴더 탐색기를 여러개로 띄울때 화면이 참 복잡해 파일 복사 이동도 쉽지 않을때가 있습니다. 이를 윈도우7 이상 기능으로 창을 분리하려니 한계가 있고 이를 도와주는 파일 폴더 멀티 탐색기인 Q-Dir 폴더 관리 프로그램이 있습니다.

Q-Dir 프로그램은 Windows 탐색기를 대신하여 한 프로그램에서 창을 여러개로 분리하여 파일 복사 이동이 쉽고 흩어져 있는 자료를 찾고 처리하는데에 정말 용이한 프로그램 입니다.

강력한 파일 폴더 멀티 탐색기 Q-Dir

[Q-Dir 링크] 를 통해 사이트로 접속하면 설치 혹은 포터블 무설치 파일을 제공합니다.

각 운영체제에 비트별로 맞게 32비트 혹은 64비트 별로 다운로드 받아 압축을 풀어 실행합니다.

Q-Dir 프로그램을 실행하면 각 똑같은 폴더 경로가 뜨며 기본적으로 4 분할이 되어 있는데 레이아웃 메뉴를 통해 화면을 4분할이 아닌 여러 가지 형태의 분할 형식으로 가능하며 보기 형식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

파일 메뉴를 보면 창을 복제할 수 있고 현재 설정을 저장할 수 있고 그외에 바탕화면에 저장하거나 명령프롬프트,실행 종료 및 파일 및 폴더를 찾을 수 있습니다.

필요하면 출력할 수 있고 인쇄 하거나 창위치를 변경할 수 있고 언어를 선택하여 영어나 다른 언어로 바꿀 수 있습니다.

편집 메뉴를 보면 현재 폴더나 파일을 이름을 바꿨으면 취소할 수 있고 모두 선택하거나 선택 반전이 가능합니다. 새탭에서 열거나 복제 및 새탭 기타 제어가 가능하고 경로 복사가 가능합니다.

보기 메뉴 부분은 거의 Windows 탐색기 기능과 똑같으며 Q-Dir 창 에서 상태표시줄 을 표시할 수 있고 전체화면이나 보기,정렬기준,분류방법 등 창을 새로고침 할 수 있습니다.

게다가 네트워크 위치도 추가하여 온라인으로 파일을 주고 받아 손 쉬운 폴더 및 파일 관리가 가능하고 속성 까지 볼 수 있습니다.

앞서 말씀 드린것 처럼 즐겨 찾기 기능은 현재 설정과 화면을 여러개로 즐겨찾기에 추가할 수 있고 구성할 수도 관리가 가능합니다.

지금 알려드린 것 보다 좀더 전문적으로 세세하게 Q-Dir 프로그램을 다룰 수 있는데요. 기타 기능중 Q-Dir 프로그램의 실행방식 및 시작 방식, 목록 보기, 트리 보기, 제목 표시줄, 주소 표시줄, 색상과 디자인, 상태 표시줄, 데이터 크기 정보탭을 제어할 수 있고 파일을 제어가 가능합니다.

마지막으로 아애 Windows 탐색기 기능을 대체하여 Q-Dir 프로그램을 기본 탐색기로 설정이 가능하고 시스템과 네트워크 간단한 추가 옵션 설정이 가능합니다.

Windows 탐색기를 일일이 여는것 보단 한 프로그램에서 작업을 하는데에 있어서 동시에 할 수 있는 점이 정말 맘에 들고 복사 및 이동이 가능해서 더 편리한 거 같습니다.

작업량이 많으시거나 여러가지 데이터들이 분산이 되어 있으신 분들에게는 정말 괜찮은 프로그램으로 저도 블로깅을 하면서 수집하느라고 쓸때도 종종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