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테마 바탕화면 변경 하는 방법

컴퓨터를 사용하다 보면 기존 윈도우 디자인이 조금 밋밋하여 질릴때가 있습니다. 그래서 취향에 따라 배경화면을 많이 바꾸기도 하지만 그에 맞게 임의로 색상을 변경하기도 합니다. 이를 테마라고 표현하며 이를 변경하는 방법을 알아도록 하겠습니다.

좀 아시는 분들은 전문적으로 글꼴을 바꾸거나 완전하게 투명 하는 등 입맛대로 여러 작업을 하지만 일반 사용자는 경험이 적어 시스템 오류 위험도가 높아 윈도우에서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테마(Theme)를 설정을 권장 합니다.

윈도우10 테마 바탕화면 변경 하기

개인적으로 저는 현재 윈도우 기본 배경 디자인이 더 좋지만 나중에라도 또 질리시는 분들은 원하시는 설명을 통해 테마(Theme) 를 변경하시면 되겠습니다.

1) 시작 메뉴에서 설정 메뉴를 선택합니다.

2) 설정 창이 뜨면 개인 설정(배경,잠금 화면,색) 메뉴를 선택합니다.

3) 개인 설정 메뉴 중 테마 설정 을 선택합니다.

4) 여기서 부턴 기본적으로 제공하는 윈도우 테마가 있는데 원하시는게 없거나 뭔가 더 원하시는 경우 온라인으로 추가 테마 보기 를 선택합니다.

5) 그럼 여러가지 테마를 받을 수 있는 사이트가 뜨는데 주제 별로 원하시는 배경을 선택합니다. 창 색상도 같이 나오니 취향에 맞게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6) 원하시는 것을 고르셨으면 다운로드 버튼을 누르고 바로 더블클릭하여 실행 합니다.

7) 그럼 개인 설정 란에 Blue Water 이라는 테마가 추가가 되면서 선택하면 바로 창 색깔 과 동시에 배경화면이 변경이 됩니다.

8) 아래는 배경화면과 창색이 변경된 결과배경화면의 경우 위에서 보셨듯이 한 묶음으로 나오는데 설정에 따라 시간별로 배경화면이 한번씩 여러번 바뀝니다.

여기까지 윈도우10 에서 테마를 바꿔 봤는데요. 각자 취향에 맞게 꾸미면 되겠으며 별 볼일이 없으면서도 한번 바꾸면 정말 사용할 맛이 나는거 같습니다.

이렇게 한번씩 지겨우면 같은 방법으로 테마를 변경해줘야 뭔가 활기가 돋 는거 같고 귀찮았던 일을 하게 도와주는 활력소가 되는거 같아서 좋은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