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해상도 변경 하는 방법

컴퓨터 마다 제각각 모니터 크기에 맞게 사용자 에게 맞게 해상도가 맞게 설정 됩니다. 하지만 게임할때 해상도가 잘 안맞거나 눈이 안좋으신 분들이거나 혹은 어르신 분들은 해상도가 너무 높아도 잘 안보이고 심지어 눈이 아픈 경우가 있는데 이를 해상도를 바꿔주면 자신에게 맞는 디스플레이 화면을 맞출 수 있습니다.

해상도 설정시 아이콘 및 모든것들이 클수도 작게 설정할 수 있고 Ctrl 키를 누르면서 마우스 휠을 위아래로 돌리면 아이콘 크기가 바뀌오니 맞게 설정하시면 되겠습니다.

관련 글 :

윈도우10 해상도 변경 하기

만약에 아래 과정을 거치면서 해상도 변경이 안된다면 크게 정품 인증이 안되어 있거나 그래픽 드라이버가 설치 안되어 있을 수 있으니 위 관련 글 을 통해 그래픽 드라이버를 설치하시기 바랍니다.

1) 바탕화면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디스플레이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2) 디스플레이 해상도 옵션 선택하여 이 중에서 원하시는 해상도를 선택합니다. 잘못 선택하면 모니터 좌우 여백이 생길 수 있습니다.

윈도우10 해상도 변경

3) 그럼 디스플레이 설정을 유지하겠냐고 나오는데 취소하려면 되돌리기 하시고 적용 하시려면 변경한 설정을 유지하시면 되겠습니다.

4) 혹시 배율이 이상하거나 맞지 않으면 텍스트, 및 앱 기타 항목 크기 변경옵션에서 배율을 변경하여 조절할 수 있습니다.

간혹가다가 그래픽 드라이버 오류로 해상도가 잘 안맞거나 제멋대로 설정이 되는 경우가 있는데 이는 그래픽 카드 드라이버 충돌이거나 호환성 문제이니 기존 윈도우7 이상 에서도 잘 안되면 그래픽 카드를 의심하시기 바랍니다.

이런식으로 설정하게 되면 그동안 안맞았던 게임도 그렇고 눈도 보기 편해질 수 있으나 이 컴퓨터를 나만 사용하는게 아니라면 모두 공통된 설정을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