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바탕화면 아이콘 크기 변경 하고 숨기는 방법

윈도우에서 해상도 를 맞게 조절시 아이콘 크기도 같이 동일하게 비율이 맞게 딱 바뀝니다. 근데 여기서 모니터의 해상도를 유지하거나 변경시 아이콘 크기만 보존하거나 늘리고 줄이고 또는 숨기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윈도우10 바탕화면 아이콘 크기 변경하기

여기서는 바탕화면 아이콘 크기 변경을 크게 마우스를 이용하거나 키보드와 같이 사용하는 2가지 방법으로 설명 하겠습니다. 만약 해상도도 변경하고 싶다면 아래 링크로 가시면 되겠습니다.

1) 바탕화면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보기 메뉴에 이 중에서 원하는 크기 대로 선택하면 바탕화면에 아이콘 크기가 바로 변경됩니다.

2) 키보드에서 Ctrl 키를 누르면서 마우스 휠 키를 동시에 돌리면 마찬가지로 똑같이 아이콘 크기가 더욱 더 다양한 크기로 변경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10 바탕화면 아이콘 숨기기

만약에 숨기고 싶다면 일일이 폴더의 경우 숨김 처리를 안해도 되는 방식입니다.

아이콘을 삭제하지 않아도 바탕화면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보기 메뉴의 바탕화면 아이콘 표시 메뉴를 선택하면 바로 바탕화면에서 숨김 처리가 됩니다. 그 반대로 다시 표시하려면 똑같은 방법으로 바탕화면에서 아이콘을 표시 하시면 되겠습니다.

이런식으로 바탕화면의 아이콘의 크기를 변경하고 숨길 수 있는데요. 굳이 해상도를 변경 안해도 되니 정말 편리한 기능이 아닐 수가 없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