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게임 모비즌 으로 간편하게 녹화

여러분들은 모바일 안드로이드 스마트폰 게임중 무슨 게임을 즐겨 하시는지요.? 이젠 누구나 모비즌 앱만 있으면 핸드폰 원격제어 뿐만이 아닌 모바일 로 자신이 하고 있는 게임이나 보고 있는 비디오를 간단하게 캡쳐하거나 녹화 할 수 있습니다.

모비즌 앱은 예전만 해도 스마트폰 원격제어 기능만 지원 했으나 이젠 루팅이 필요 없이 자신이 하고 있는 모바일 게임이나 원하는 비디오를 쉽게 녹화하거나 캡쳐할 수 있습니다.

모비즌 - 게임 화면 녹화 하기

저는 제가 즐겨하는 모바일 게임을 예로 모비즌 앱으로 화면을 녹화하는 방법을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 모비즌 앱을 구글 플레이 스토어 에서 설치 후 앱을 열어 인증 과정을 모두 거친 후 모바일 화면 녹화 메뉴를 선택하고 여러분들이 즐겨하는 게임을 실행합니다.

옆에 모비즌 위젯이 뜨는데 이를 선택하면 녹화 그리고 캡쳐 및 설정 이 가능합니다.

2) 전체적으로 설정 부분 을 보면 그냥 기본 값으로 두셔도 되지만 필요에 따라 화질, 해상도, 프레임 수 등 모든 오디오 설정이 가능합니다.

3) 그럼 게임 플레이 화면을 녹화 해보도록 할까요.? 설정 메뉴 위에 빨간색 캠코더 메뉴를 선택 하면 시간이 표시 되면서 녹화가 시작 됩니다.

다시 빨간색 네모 버튼을 선택하여 녹화를 중지하여 동영상으로 저장할 수 있고 일시정지 및 이미지로 캡쳐가 가능합니다.

4) 모비즌 을 종료 하려면 위젯을 꾸욱 눌러 아래 X 표시로 끌어 당기면 바로 종료가 됩니다.

5) 다시 모비즌 앱을 실행하여 제가 빨간색으로 표시한 목록 메뉴를 선택합니다.

6) 지금까지 녹화한 동영상이 목록에 나오며 이를 꾸욱 눌러 선택해 편집을 하면 소리를 제거할 수 있고 구간을 자를 수 있습니다.

7) 그럼 편집된 영상이 목록에 따로 뜨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8) SNS 나 유튜브 그리고 카카오톡 등에 외부 사용자와 공유가 가능합니다.

9) 파일 이름을 변경하여 알아보기 쉽게 수정이 가능합니다.

10) 마지막으로 녹화되거나 편집된 동영상을 삭제할 수 있습니다.

모비즌 같이 루팅 없이 실시간으로 녹화 하거나 캡쳐가 가능하니 어려움 없이 자신의 게임 실력이나 보고 싶은 동영상을 마음껏 찍기가 가능해서 여러분들도 써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