엑셀 2013 VBA 개발 도구 탭 추가하는 방법

엑셀 작업을 하다보면 복잡한 함수 수식까지 쓰면서 작업해야 되는 경우가 많이 있습니다. 이것도 나름 편리하지만 근데 그 작업이 대량적으로 할경우 이땐 매크로 라는 고급기능으로 반복적인 작업을 자동화 시켜 작업을 최소화 합니다.

엑셀 2013 에선 기본적으로 자동화 를 위한 개발 도구 탭이 없는데 이를 활성화 시키면 VBA 코드 스크립트를 짜서 보다 더 전문적인 작업을 할 수 있습니다.

엑셀 2013 VBA 개발 도구 탭 추가

개발 도구 탭을 활성화 시키고 이를 이용하여 작업하면 매크로, COM 추가기능, 확장 컨트롤 등 버튼 컨트롤을 만들어서 VBA 코드를 짤 수 있습니다.

1) 엑셀을 열어 새 문서를 열어나 기존 문서를 열고 파일 메뉴를 누릅니다.

2) 그럼 최근에 작업한 목록과 메뉴 들이 나오는데 이중에 맨 아래에 옵션 메뉴를 선택합니다.

3) Excel 옵션 창이 뜨면 기본 사용자 지정 메뉴를 선택하여 기본 탭 항목 중 개발 도구 옵션을 체크 하여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4) 그럼 아래와 같이 개발 도구 탭이 활성화 되고 버튼을 추가하여 VBA 매크로 작업이 가능합니다.

엑셀 함수로도 충분히 작업이 가능하지만 VBA 매크로 작업은 정말 무궁 무진 하며 함수로 작업할때 한계에 이를때 알아두면 정말 좋은 기능입니다.

따라서 함수도 좋지만 VBA 코드 공부를 하시면 남들이 함수를 써서라도 작업을 일일이 손으로 할때 우리는 센스있게 자동으로 작업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