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시스템 복원 활성화 및 복원 지점 설정

컴퓨터를 사용하면서 각종 오류 를 한번씩 접해보신 적은 있으실겁니다. 이때 시스템 복원 기능을 이용하여 이전 시점으로 타임 머신처럼 이동하면 그동안 있었던 오류들이 해결이 되곤 하는데요. 근데 안타깝게도 중요한 이 기능이 꺼진 경우가 있습니다.

보통 윈도우 설치시 시스템 복원 기능이 활성화 가 되나 그게 아닐 경우가 있어 꼭 한번쯤 확인해야 나중에 문제가 생길때 최악의 경우 윈도우를 재설치를 해야하는 불상사 를 막을 수 있습니다.

윈도우10 시스템 복원 활성화, 복원 지점 설정

시스템 복원 기능을 활성화 하면 프로그램 및 드라이버 설치 와 동시에 자동으로 복원 지점이 만들어 지며 삭제된 프로그램과 파일은 복구는 살릴 수 없습니다.

1) 키보드의 윈도우키+X 키를 눌러 시스템 메뉴를 선택합니다.

2) 시스템 정보 창이 뜨면 옆에 시스템 보호 메뉴를 선택합니다.

3) 시스템 속성 창이 뜨면 아래와 같이 보호 설정이 해제가 되어 있음을 확인할 수 있는데요. 현재 사용중인 C 드라이브 시스템 을 선택 후 구성 메뉴를 선택합니다.

4) 시스템 보호를 사용 으로 옵션을 선택 후 디스크 공간의 경우 지점을 설정시 최대 차지 하는 용량으로 적절하게 20% 부터 설정합니다.

5) 그리고 복원 지점을 만들기 위해 구성 메뉴 밑에 만들기 메뉴 를 선택합니다. 이름은 임의로 만드셔도 됩니다.

6) 그럼 복원 지점을 만들었다고 뜨면 나중에 문제가 생길시 이 지점으로 복원이 가능합니다.

이렇게 한번 이렇게 활성화 하여 지점을 만들어 두면 나중에 부팅이 안될때 윈도우 설치 USB 로 부팅하여 시스템 복원이 가능해 원래대로 이점 시점으로 되돌려 각종 오류를 해결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