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친구 이름 동기화하기

카카오톡을 모바일과 PC 버전을 섞어서 사용하다 보면 어느 누군가가 이름을 바꾸어도 PC 버전에서는 바뀌질 않아 난해한 경우가 많습니다. 도대체 삭제가 되었는지 아니면 탈퇴 처리가 되었는지 모를 정도로입니다.

PC 카카오톡과 이름을 동일하게 하려면 동기화라는 걸 해야 하는데 이건 PC 카카오톡에서 해도 되고 모바일에서 해도 됩니다. 모바일에서도 설정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카카오톡 친구 이름 동기화

와이파이를 이용해 친구 이름을 동기화를 하시려는 분들은 웬만하면 3G/LTE를 이용해 동기화하시기 바랍니다. 와이파이는 일시적으로 회선 문제로 잘 안될 수 있습니다.

1) 카카오톡 하단 오른쪽 ... 메뉴를 선택하여 상단에 설정 톱니바퀴 메뉴를 선택하여 친구 메뉴를 선택합니다.

2) 그럼 여기서 친구 이름 동기화를 몇 번 터치하여 PC 카카오톡과 이름을 동기화합니다. 물론 카카오 게임 등 모두 해당합니다.

위와 같은 방식으로 친구 이름을 동기화하면 카카오 PC는 물론이거니와 관련된 서비스까지 이름이 동기화되어 더 이상 누가 누군지 헷갈리지 않게 됩니다.

특히 상대방과 카톡 아이디로 서로 친구 등록을 할 경우에는 친구 이름 동기화는 한 번쯤 필수로 해야겠으며 와이파이보단 3G/LTE에서 하시는 걸 권장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