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나와의 채팅 으로 간단하고 편리하게 메모 하기!

카카오톡으로 친구 아니면 아는 지인 그리고 가족 과 채팅을 하다 보면 중요한 대화 내용이 위로 밀려나가 일일이 찾아야 하는 경우가 있었습니다. 하지만 이번 카카오톡에서 나와의 채팅 이라는 기능을 만들었는데요.!

나와의 채팅 기능은 말그대로 자신과 이야기를 한다는 뜻일 수 있으나 목적은 카카오톡 의 메모 하는 기능입니다. 카톡으로 채팅을 하다 보면 도중 중요한 대화 내용을 메모하여 필요한 말만 저장해 프로필을 통해 볼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나와의 채팅으로 메모 하기!

카카오톡 내에서 메모 하는 기능으로 간단하게 빨리 빨리 자신의 프로필을 통해 빠르게 나에게 전송할 수 있습니다.

1) 카카오톡 에서 자신의 프로필을 선택하면 프로필 사진 하단에 메뉴 중 나와의 채팅을 선택합니다.

2) 그럼 이렇게 자기 자신과의 대화로 메모가 가능하며 심지어 사진,동영상 등 모두 상대방과 카톡 하는것 처럼 첨부 가능합니다.

3) 상대방과 카톡중 이라면 사진이나 대화 내용을 꾸욱 눌러 나에게(나와의 채팅) 전송하여 바로 메모가 가능합니다.

4) 그 밖에도 별도로 간단하게 외부 메모앱이 필요없이 카카오톡 내에서 나와의 채팅으로 기타 외 외부 링크 를 메모할 수 있고 지도나 일정을 등록해 메모할 수 있습니다.

카카오톡 내에서 나와의 채팅 기능 정말 좋지만 말그대로 간단하게 나에게 전송 하는거라서 이런 식으로 메모 하지만 정말 전문적으로 분류해 메모 하고 싶으면 에버노트, 솜노트 등 과 같은 프로그램을 쓰시면 될 거 같습니다.

앞으로 카카오톡이 어떤 기능이 추가 될지 정말 궁금해지며 정말 이번기능은 편리하게 업데이트 된거 같고 수 많은 분들이 나와의 채팅 기능을 알면 많이 쓰일거 같다는 생각이 들고 써보면 좋을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