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업데이트 청소 용량 확보 Windows Update Clean Tool

컴퓨터를 하다 보면 기본적으로 윈도우는 자동으로 업데이트 하게끔 셋팅이 되어 있으실겁니다. 물론 그 반대의 경우도 있겠지만 하지만 이러한 윈도우 업데이트는 기능적으로도 보안적으로도 패치가 계속 나오는 것 까진 좋은데 이 과정에서 관련 파일들이 쌓여 디스크 용량을 차지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특히 SSD 사용자 들에겐 용량이 낮은 경우 더더욱 필수 라고 봐도 되겠으며 Windows 의 C 드라이브 디스크 정리도 좋지만 반면에 삭제가 안되는 불필요한 파일들이 아직 많이 남아 있는 경우가 있는데 이를 Windows Update Clean Tool 로 보다 더 세세하게 쓸모 없는 파일을 정리하고 용량을 몇배로 확보해 줍니다.

오래된 윈도우 업데이트(Windows Update) 파일 정리하는 방법 입니다.

Windows Update Clean Tool - 업데이트 파일 청소 및 디스크 용량 확보하기

조금 위험도가 있으나 Windows 7 / Windows 10 에서 이상 없이 청소해 시스템이 정상적으로 돌아간것을 확인 하였습니다.

1) 아래 Windows Update Clean Tool 첨부 파일을 받아 압축을 풀고 실행하면 현재 자신이 사용중인 C 드라이브 파티션 운영체제를 선택 하고 스캔 버튼을 누릅니다.

Windows Update Clean Tool.zip

언어를 선택하라고 뜨면 한국어로 선택 하고 다른 파티션에 윈도우가 설치 되 있고 멀티 부팅이라면 왠만하면 그 운영체제 에서 부팅된 상태에서 청소하시기 바랍니다.

2) 그럼 윈도우 업데이트 청소할 항목이 쭈욱 뜨는데 여기서 부턴 신중히 선택 합니다. 권장 항목이 뜨지만 잘 참고하시기 바라며 저 처럼 기본적으로 체크 되어 있는것만 나두고 청소 버튼을 눌러도 됩니다.

3) 그럼 윈도우즈 업데이트 청소 과정중 문제가 생길 수 있다는 경고혹시 모르니 백업을 진행하시는것도 권장 하지만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4) 청소가 순식간에 완료가 되면서 전 465 메가 정도의 디스크 공간을 확보 하였습니다. 여러분들도 얼마나 청소 되실지 모르겠지만 몇기가 정도 되시는 분들도 있습니다.

완료 하였으면 확인 버튼을 눌러 창을 닫으시고 재부팅 하라는 과정이 나올 수 있으니 바로 재부팅하면 최종적으로 청소가 완료가 됩니다.!

윈도우 의 디스크 정리 기능 보다 더 강력해서 여러분들의 세심한 주의가 필요하지만 역시 이만한 최적화 툴 은 없는것 같고 확실히 디스크 용량이 확보 되는것 같습니다.

가끔이 아닌 자주 자주 Windows Update Clean Tool 툴로 청소 하시면 더더욱 좋고 혹시나 디스크 용량이 이상하게 부족할때 이 툴을 이용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