랜섬웨어 예방 인터넷 익스플로러,크롬,파이어폭스 플래시 차단

요즘 국내 랜섬웨어 바이러스가 정말 많이 유행하지요. 한번 걸리면 모든 중요한 파일이 암호화 되서 이젠 인터넷 사용하기가 무서울 정도 인데 이젠 일본 에서 부터 급속도로 랜섬웨어 변종이 빠르게 퍼져 나가고 있어 상당히 주의를 해야 될것 같습니다.

주로 랜섬웨어 감염 경로가 대표적으로 플래시 취약점 인데요. 이 플래시는 애플에서 차단할 정도로 예전부터 말도 많았습니다. 컴퓨터 성능에도 영향을 미치곤하는데 지금은 버전업이 된 상황 이지만 그래도 아직은 불안합니다. 이젠 아예 어도비에서도 사용 중단 권고를 내렸습니다.

그래서 인터넷 익스플로러, 구글 크롬, 모질라 파이어폭스 웹 브라우저에 Flash Player 를 차단하려고 합니다. 그렇다고 굳이 이정도 까지 해야 되느냐! 오바가 아니냐! 라고 할 수 있겠지만 이젠 보안에 대해 안전 불감증 이 생길 정도로 상황이 들이 닥쳤기 때문에 이 방법을 통해 랜섬웨어 예방법 을 알아보려고 합니다.

인터넷 익스플로러 11 플래시 차단

인터넷 익스플로러 사용자중 11 그 이하 이신 분들은 2016년 1월에 구버전 보안 패치 지원이 중단된다 하오니 반드시 최신 버전으로 업그레이드 하시길 권장합니다.

1) 인터넷 익스플로러 11 을 실행하여 상단 메뉴중 톱니바퀴 를 눌러 추가 기능 관리 메뉴를 선택합니다.

2) 추가 기능 관리 창이 뜨면 목록에 Shockwave Flash Object 를 선택 후 사용 안함을 선택하여 플래시를 완전히 차단 합니다. 사용할 경우 다시 사용을 선택합니다.

구글 크롬 11 플래시 차단

현재 구글 크롬 에서는 플래시 를 클릭시 재생 방법으로 쓰고 있으나 이젠 아예 꺼버리고 자신이 원할때 그때 작동되도록 설정해 보겠습니다.

1) 구글 크롬을 실행하여 주소표시줄 옆에 메뉴를 눌러 설정 메뉴를 선택합니다.

2) 그럼 여러가지 다양한 설정이 나오는데 일일이 찾기는 좀 번거롭고 힘드니 설정 검색에 플러그인 이라고 친 후 개인정보 항목에 콘텐츠 설정 메뉴를 선택합니다.

3) 이중 플러그인 항목을 찾게 되면 "플러그인 콘텐츠 실행 시기를 선택해주세요." 옵션을 선택 합니다. 만약에 완전히 작동을 중지시키려면 예외 관리를 통해 영구적으로 사용 중지가 가능합니다.

4) 그럼 아래와 같이 플래시 가 차단 되고 해당 사이트만 허용할 수 있으며 아예 계속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해야 작동 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모질라 파이어폭스 플래시 차단

파이어폭스 에선 기본적으로 플래시가 설치 안되어 있으나 우리나라 웹 환경상 설치가 되어 있는 가정하에 크롬 처럼 원하는 경우만 플러그인이 작동되게 해보겠습니다.

1) 파이어폭스를 실행하여 메뉴를 선택하여 부가 기능 메뉴를 선택합니다.

2) 그럼 플러그인 목록에 Shockwave Flash 를 찾아 런타임 확인 을 선택합니다. 아예 사용안할 경우 사용 안함을 선택합니다.

3) 그럼 플래시 재생시 아예 차단이 되버리며 꼭 선택을 해야 활성화가 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인터넷 웹브라우저 오페라를 제외한 인터넷 익스플로러, 구글 크롬, 모질라 파이어 폭스에 대해 Flash 차단 방법을 알아봤는데요. 랜섬웨어 예방 이지만 그래도 기타 웹 사이트에 접속시 조심해야 겠습니다.

랜섬웨어가 계속 변종이 되어 퍼지고 있는데 언제 끝날지 모르겠으나 정말 방지 하려면 이젠 우리나라 웹 환경이 전부는 불가능하더래도 HTML5 기술로 대체 하여 보안에 문제되는 일이 없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