드론비행지역 을 알려주고 기상상황 까지 알려주는 앱 입니다.

요즘 드론도 갈수록 점점 보급화 되고 있는 이시대에 이제는 IT 기업 등 도 나서서 드론을 활용한 여러가지 사업을 시도 하고 있습니다. 무선전파로 조종할 수 있는 무인항공기로 카메라, 센서, 통신시스템 등 이 탑재되 처음엔 군사용으로 활용 되었습니다.

이제 개인도 드론을 구입하여 누구나 공중에서 사진을 촬영하거나 비디오를 찍는 등 나날히 발전해 가고 있습니다. 하지만! 비싸게 구입하고 샀는데 비행을 하면 안되는 지역이 있고 규정이 있는 관계로 상당히 주의를 해야 합니다.

그럼 이때 드론비행지역 을 알려주고 기상상황 까지 알려주는 앱을 여러분들에게 소개 하고자 합니다. 지역마다 비행 제한이 되는 곳이 너무나 많아서 아쉽지만 이앱을 활용하여 마음놓고 드론을 사용하시면 되겠습니다.

드론비행지역 을 보고 기상상황을 보는 앱

기상상황 까지 알려주기 때문에 똑같은 항공기로 볼 수 있으며 아래는 설명하지 않아도 규정을 좀 더 자세히 봐야 할 수 있습니다.

1) 안드로이드 플레이스토어 에서 드론비행지역 앱을 설치합니다. 설치 하면 비행지역을 볼 수 있는 메뉴가 보이는데 그전에 상단 왼쪽에 메뉴를 선택합니다.

2) 메뉴를 선택하게 되면 색상별로 어느지역이 비행금지 구역인지 허용되는 곳인지 자세히 나오며 GPS 를 키면 현재 자신이 위치한 곳이 지도에 표시되면서 현재 날씨와 풍향, 풍속, 일출 시각, 일몰 시각 이 표시 됩니다.

3) 이렇게 그냥 지도로 봐도 되지만 구글 맵 기반으로 위성모드도 지원해 비행가능한 지역인지 표시해줍니다. 근데 이래봐도 안되는 곳이 더 많아서 아쉽습니다.

4) 어떠한 항공기든 날씨 상황 정말 중요합니다. 이렇게 현재 위치하고 있는 곳의 시간대별 기상상황을 알려주며 지자계 를 볼 수 있습니다. 지자계의 경우 3일간의 날씨와 지자계의 변화를 실시간으로 막대 그래프로 표시 됩니다.

이렇게 비행금지구역과 허용되는 구역 을 자세하게 지도로 봤는데요. 안되는 곳이 더 많지만 그래도 나중에 규정에 어긋 나면 큰일이 벌어질 수 있으므로 항상 주의하셔서 드론을 활용하시면 되겠습니다.

언젠가는 전국적으로 드론을 활용하는 날이 다가 왔으면 좋겠고 또한 사생활에 관한 부작용이 더 많아질 수 있겠지만 나중에 좀더 보급화 되면 그땐 규정을 어느 정도 완화 해서 부작용을 막으면서 자유롭게 활용 했으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