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폰 와이파이 및 LTE 인터넷 속도를 측정하는 벤치비 앱

인터넷이라면 이젠 그중에 우리나라에서 대표적으로 꼽는 중 하나가 바로 인터넷 속도입니다. 이래서 우리나라가 IT 강국이라고 불리기도 합니다. PC에서 인터넷 속도를 측정하던 것이 이젠 스마트폰으로도 가능합니다.

인터넷 속도 측정 앱 중 벤치비앱 을 개인적으로 가장 많이 씁니다. 물론 다른 앱도 수 없이 많지만 벤치비 앱이 좀 더 상제하고 전문적이고 괜찮은 거 같습니다.

벤치비 무선 인터넷(Wi-Fi/LTE) 속도 측정하기

인터넷 속도 측정 원리는 핑 이라는 것을 계속 송수신 하는 방식으로 특히나 LTE 나 3G 의 경우 데이터가 어느 정도는 소모되오니 요금제가 낮은 경우는 웬만하면 하지 않으셔도 될 거 같습니다.

1)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벤치비 속도 측정 앱을 검색하여 설치합니다.

2) 설치한 벤치비 앱을 실행시 변경 사항이 나오는데 확인을 누르고 START 버튼을 눌러 인터넷 속도 측정을 시작하게 됩니다.

3) 측정이 완료되면 잠시 후 측정 결과가 뜹니다. 다운로드 와 업로드 속도 그리고 중요한 지연 시간까지 뜹니다. 여기서 상세 보기를 누르면 좀 더 자세히 결과를 볼 수 있습니다.

4) 측정 상세 결과를 보면 품질이 정상인지 볼 수 있고 지연시간 및 그 외 기타 IP 정보 등이 나옵니다. 그중에 제일 중요한 손실률 을 볼 수 있습니다.

5) 품질 현황을 보면 LTE/3G/WiFi 평균 인터넷 속도(Mbps)가 나옵니다. 아래 품질 현황을 봐서 속도가 제대로 안 나오거나 손실률이 높으면 공유기 및 모뎀 등 장비들을 점검해봐야 합니다.

스마트폰이 없었던 시기만 해도 상관없었지만 이젠 정말 무선 인터넷 속도도 무시 못할 정도로 매우 중요시해졌습니다. 여러분들도 한번 벤치비 앱으로 꼭 점검해 보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