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 시스템 예약 파티션 숨기기 (System Reserved Partition Hidden)

윈도우를 설치 하다 보면 가끔 시스템 예약 파티션을 삭제 하지 않은 이상 숨겨져 있어야 할것이 드라이브 문자가 붙여져 공개 되어 있는 경우가 있습니다. 저도 아직 원인을 찾지 못했었지만 윈도우7 부터 생기는 현상으로 윈도우8.1/10 모두 예약 파티션이 보일 수 있습니다.


기존 포스트 에선 예약 파티션을 삭제하는 두가지 방법을 알아 봤었습니다. 예약 파티션에 관한 보다 더 자세한 설명과 삭제하는 방법은 아래 포스트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이번엔 드라이브 문자가 붙여져 있는 경우 숨겨보도록 하겠습니다.


[OS] - 윈도우10 설치시 시스템 예약 파티션 삭제 하는 방법

[OS] - 윈도우10 시스템 예약 파티션 삭제 (System Reserved Partition elimination)


시스템 예약 파티션 숨기기

아래 탐색기를 보면 위에서 설명했듯이 시스템 예약 파티션이 E 드라이브로 표시 되어 있는 경우가 가끔 발생합니다.



사실 Windows 부팅에 아주 중요한 부분으로 사실상 숨겨져야 할 공간 으로 그냥 둬도 되지만 눈에 좀 걸리적 거리긴 합니다.


1) Ctrl+Alt 사이에 Windows 로고키+R 키를 눌러 실행창에 diskmgmt.msc 명령어를 입력 후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2) 디스크 관리 창이 뜹니다. 여기서 시스템 예약 파티션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드라이브 문자 및 경로 변경 메뉴를 선택합니다.



3) 그럼 E 드라이브로 잡혀 있는 문자를 제거 버튼을 누릅니다.


4) 드라이브 문자를 제거하면 이상이 생길 수 있다는 메시지가 뜨는데 별 문제 되지 않으므로 버튼을 누릅니다.


5) 이 부분은 시스템 마다 뜰지도 안뜰지 모르는 부분으로 볼륨이 현재 사용중이라고 뜹니다. 버튼을 눌러 마칩니다.


6) 그럼 탐색기에 시스템 예약 파티션 E 드라이브로 뜨던게 지금은 안뜨는 것을 확인 할 수 있습니다.


여기까지 윈도우 시스템 예약 파티션(Windows System Reserved Partition Hidden)을 숨겨 봤습니다. 사실 안해도 되지만 그래도 안보이는게 훨씬 더 나은 거 같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
플러스

카카오
스토리

네이버
밴드

네이버
블로그/카페

카카오톡
메신저
공유는 가능하지만
무단 불펌 도용 행위는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