Windows PE 부팅 이미지 제작도구 AOMEI PE Builder 시스템 유지관리

컴퓨터가 부팅이 안되거나 시스템 오류로 인해 윈도우를 재설치 해야 하는 경우가 많이 발생합니다. 그래서 중요한 자료들은 복구가 어려운 경우도 종종 있습니다. 하지만 이때 Windows PE 를 통해 시스템 오류 수정이 가능하고 심지어 복구 가 가능한 OS 로 무궁무진 합니다.


AOMEI PE Builder 프로그램을 통해 Windows PE 로 부팅 이미지를 만들고 부팅하여 현재 설치된 OS 의 오류를 수정하거나 복구 또는 재설치가 가능해 정말 유용한 미니 OS 라고 생각하시면 되겠습니다. 독립적으로 구동이 가능해 대표적으로 USB 를 통해 언제 어느곳이든 부팅해서 현재 시스템에서 고장난 부분을 수정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 PE 란?

Windows Preinstallation Environment 의 약자로 윈도우 사전 설치 환경 입니다. Windows 를 설치할때 도와주는 역할을 합니다.



Windows 를 설치할때 설치 프로그램을 실행하기 위한 임시 OS로 꼭 필요한 기능만 모아둬 간단한 프로그램을 실행할 수 있으며 이동식 저장 매체(CD/DVD/USB) 에서 동작이 가능한 윈도우의 축약판 입니다.


Windows PE 부팅 이미지 제작 구동

이 프로그램은 프리웨어로 무료로 사용이 가능하며 누구나 손쉽게 시스템 유지관리 복구가 가능합니다.


1) [링크] 로 접속해 맨 아래로 스크롤하면 하단에 AOMEI PE Builder 가 있습니다. Download Freeware 버튼을 눌러 다운로드 후 설치합니다. 


윈도우7/8/8.1 그리고 윈도우 Server 2008R2/2012 를 지원 하기 때문에 그 외에 윈도우 버전은 설치가 불가능할 수 있습니다.


2) 설치한 프로그램을 실행하여 NEXT >> 버튼을 누릅니다.


3) 부팅 이미지를 만들려면 계속 진행 하라는 뜻으로 Next >> 버튼을 누릅니다.


4) 사용할 프로그램을 선택하고 추가로 외부 프로그램을 추가하려면 Add Files 메뉴를 통해 추가하고 마찬가지로 드라이버도 Add Drivers 메뉴를 통해 드라이버를 추가하면 되겠습니다.


5) 이동식 매체 중 CD/DVDUSB 아니면 ISO 이미지 파일로 만들것인지 선택 합니다. 여기서 저는 USB Boot Device 옵션을 통해 바로 USB 로 굽는것을 추천합니다.



6) 그럼 바로 선택한 드라이브에 PE 부팅 이미지를 만들기 위해 각종 부팅에 필요한 파일을 굽기 시작합니다.


7) 컴퓨터를 다시 켜서 구운 드라이브로 PE 부팅 하게 되면 시스템을 유지관리 복구를 할 수 있는 화면이 뜹니다.


8) 시스템 각종 복구 툴이 있어서 윈도우 복구가 가능하고 오류를 수정할 수 있습니다. 현재 사용중인 윈도우를 바로 재설치가 가능합니다.


혹시라도 모를 시스템 오류에 대비하여 Windows PE 를 쓰시는것을 적극 권장하며 나중에 문제가 생길시 시스템 복구가 가능하니 USB 나 CD/DVD 에 구워놓으시는 걸 추천 합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공유OK! 불펌NO!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플러스

카카오
스토리

네이버

밴드

RSS구독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