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V에서 어떤 프로를 하는지 볼 수 있는 전국 편성표 앱

TV를 켜다 보면 오늘은 어떤 프로그램을 하는지 볼만한지 채널을 리모컨으로 이리저리 돌리며 확인을 하곤 합니다. 자신이 정말 보고 싶은 TV 프로그램 중 드라마 및 영화 그리고 어떤 예능이나 뉴스 등 을 몇 시에 확인하는지 다는 알기가 힘듭니다.

그래서 스마트폰 앱 중 전국 TV 편성표 앱이 있는데요. 이 앱을 이용하면 단순한 시간표 같은 것이 아닌 미리 알려주고 언제 이런 프로를 하는지 시간을 확인할 수 있어서 딱딱 맞춰서 볼 수 있습니다.

전국 TV 편성표 - 방송 목록 시간 확인

채널 시간 등이 나오지만 정확도는 조금 떨어질 수 있으므로 참고용으로 확인하시는 게 좋을 거 같습니다.

1) 우선 전국TV편성표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설치합니다.(아이폰 앱도 아마 비슷하게 있을 겁니다.)

2) 현재 시간 기준으로 어떤 방송국에서 어떤 프로그램 방송 중인지 볼 수 있고 방송시간 혹은 알람을 설정하거나 실시간으로 바로 볼 수 있습니다. 공유도 가능해 아는 지인에게 프로그램 정보를 알릴 수 있습니다.

3) 현재 시간 기준으로도 볼 수 있지만 전체적으로 시간을 선택하여 이 시간엔 어떤 프로가 방송되는지 확인할 수 있습니다.

4) 자신만의 채널을 등록하거나 전체적으로 관리할 수 있습니다.

5) 지상파 만 있는 게 아니라 종합편성, 케이블, 스카이라이프, 해외 위성 채널 목록이 있고 서울/인천/경기 말고도 전국 타 지역 TV 편성표를 볼 수 있습니다.

기본적으로 지상파 편성표만 볼 수 있지만 설정을 통해 케이블이면 케이블로 바꿔 몇 시에 어떤 방송을 시작하는지 알 수 있어서 정말 편리한 앱인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