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주소록 삭제된 전화번호 복원 하는방법

안드로이드폰을 사용하면서 구글 계정(Google Account)으로 전화번호(Phone Number)가 동기화가 되어 있을 경우 초기화를 해도 기기변경을 해도 구글에 로그인만 하면 바로 동기화되면서 복원이 됩니다. 하지만 여기서 구글 계정 내에서도 전화번호가 삭제된 경우 동기화해도 무용지물입니다.

그래서 PC에서 구글 계정으로 로그인하여 삭제된 시점을 기준으로 복원(Restoration)이 가능해 언제든 30일 내에 복원이 가능합니다.

구글 주소록 삭제된 전화번호 복원

보통 해당 기기에서 동기화를 통해 90%는 해결될 일이지만 구글 계정에서 전화번호가 삭제될 경우에는 해당되지 않으니 만약에 동기화해도 해당 전화번호가 없다 그러면 PC로 구글 주소록에 접속하여 삭제되어 있는 항목이 있는지 확인해보시기 바랍니다.

1) 우선 구글 주소록 웹페이지로 접속하여 로그인하고 상단에 오른쪽에 톱니바퀴 아이콘 설정 메뉴를 선택합니다.

https://www.google.com/contacts

2) 변경사항 실행취소 메뉴를 선택합니다.

3) 그럼 여기서 처음에 말씀드렸듯이 최대 30일 이내에 원하는 시점으로 연락처를 복원할 수 있습니다. 만약 딱 30일 이내로 복원하고 싶다면 맞춤 설정 메뉴를 선택하여 29일을 입력하고 복원 메뉴를 선택하면 되겠습니다.

구글 주소록 복원

여기까지 구글 주소록에 관해 복원을 해보았는데요. 30일이 초과될 경우 영구적으로 복원이 불가능할 수 있으니 항상 전화번호 저장시 체크해 보시는 것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