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pTIME 공유기 스위치 허브 모드 설정하는 방법

ipTIME 공유기를 이용 시 랜 포트가 부족해 꼭 스위치 허브를 사야 할 때가 있습니다. 하지만 일반 가정에서는 정말 서버급에 사무실이 아닌 이상 공유기가 한대 더 있을 때 이를 활용하여 허브 모드로 설정하여 랜 포트를 더 연장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물론 공유기 두 개를 이용하여 Wi-Fi 신호를 거실이나 방에 하나씩 둘 수도 있지만 하나를 스위칭 허브 모드로 설정하면 무선은 물론 유선 랜 포트를 여러 대 더 연결할 수 있는 장점이 있습니다.

ipTIME 스위치 허브 모드 설정하기

스위치 허브 모드 설정은 ipTIME 사이트에서 나온 설명을 토대로 설명해 드렸음을 알려드리며 바로 본론으로 들어가 보도록 하겠습니다.

1) 인터넷 주소창에 192.168.0.1 (매뉴얼 참조) 주소를 입력하여 공유기 관리자 페이지로 접속해 고급 설정->네트워크 관리->내부 네트워크 설정으로 들어갑니다.

그리고 내부 IP 주소를 100 혹은 200 임의로 설정하고 적용 후 시스템 다시 시작 버튼을 눌러 공유기 재부팅 후 설정한 내부 IP 주소로 접속합니다.

변경한 내부 IP 주소로 접속했으면 다시 고급 설정->네트워크 관리->내부 네트워크 설정으로 다시 들어가서 DHCP 서버 설정을 중지 시키고 적용 버튼을 누릅니다.

2) 그리고 네트워크 장애 문제가 발생할 수 있을 수 있으니 시스템 관리->기타 설정 메뉴에서 UPNP 설정을 중단하고 적용 버튼을 누릅니다.

3) 여기서부턴 여러 대의 컴퓨터가 연결되어 있을 경우 조금 복잡할 수 있겠지만 우선 메인에 허브 모드로 설정한 공유기와 연결하되 허브 모드인 공유기엔 WAN 포트가 아닌 아무 데나 LAN 포트에 랜을 꼽습니다.

혹시 설명으로 잘 모르시겠으면 위 사이트를 참고하시거나 아래 그림을 참고하셔서 랜 포트를 꼽으시면 되겠습니다.

여기까지 공유기에 스위치 허브 모드로 설정하는 방법을 알아봤습니다. 실제로 허브를 구입하면 더 좋겠지만 여유분의 공유기가 있으면 활용하기 좋은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