웹사이트 블로그 소스코드 올리는 방법(하이라이팅) - Color Scripter

웹 및 소프트웨어 프로그래밍을 할때 서로 개발한 소스코드를 공유하기도 합니다. 하지만 어떻게 공유를 하느냐에 따라서 사람들이 보기엔 쉽게 볼 수 있는데요. 그냥 복사 붙이기 하면은 보기 안좋아지거나 특히 HTML 태그의 경우 연관된 것들이 꼬여서 제대로 올려지지 않을 수 있습니다.

그래서 Color Scripter(컬러스크립터) 를 이용해 보기 좋게 올릴 수 있습니다. 특히 HTML 태그의 경우 꼬임이 없이 제대로 올려질 수 있습니다. 다시 말해 이러한 작업이 하이라이팅 이라고 합니다.

소스 코드 웹사이트 블로그에 올리기

다양한 웹 언어와 소프트웨어 언어 22가지 를 지원하며 무료로 운영되는 서비스인 Color Scripter(컬러스크립터) 입니다.

1) 아래 Color Scripter(컬러스크립터) 사이트로 접속하여 해당 원하는 프로그래밍 언어를 선택해 소스 코드를 입력합니다.

비설치 웹버전 : [링크]

2) 코드 입력이 완료 되었으면 클립보드 복사 버튼을 누릅니다.

3) 그럼 웹 사이트 게시판 및 블로그에 붙이기(Ctrl+V) 하면 아래와 같이 원본 고대로 깔끔하고 이쁘게 붙여넣기가 가능합니다.

Color Scripter 의 필요한 기능

소스코드를 보기 좋고 이쁘게 올려주는 기능 뿐만 아니라 기타 여러가지 필요한 기능만 있으니 하나하나 보도록 하겠습니다.

1) 공유하기 기능은 일일이 복사 붙이기를 하지 않아도 이메일로 업로드하여 URL 주소를 통해 소스 코드를 공유할 수 있습니다.

2) 원하는 스타일패키지를 선택할 수 있으며 만약 다 맘에 안든다면 확장스토어를 통해 따로 원하는 스타일을 적용할 수 있습니다.

3) 배경도 단일색상/이중색상(격배경)/배경없음(투명) 을 통해 원하는 배경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4) 세부설정을 보면 코드 공유시 스타일 관련 여러가지 설정이 가능합니다. 그리고 기타 자세한 설정이 가능합니다.

보기 좋은 떡이 먹기 좋은 떡이라고 하였습니다. Color Scripter 를 잘만 활용하면 스스로 개발한 프로그램 코드를 더욱 멋지게 공유할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