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 노트 시리즈 스크롤 캡처하는 방법

갤럭시 노트에서 안드로이드 6.0 마시멜로로 업그레이드된 노트 시리즈부터 에어 커맨드를 이용해 페이지 전체를 캡처할 수 있습니다. 물론 이게 삼성에서 최초가 아니라 LG에서 이미 적용된 기술이라고 들었지만 그래도 삼성에서 이런 기술을 적용한 거 보면 더 편리해진 것 같습니다.

타 기종을 제외해 삼성 기종에서 마시멜로 이상부터 적용된 기술이기 때문에 롤리팝 이하 안드로이드 버전은 적용되지 않을 수 있으니 참고하시기 바랍니다.

갤럭시노트 시리즈 스크롤 캡처하기

만약 마시멜로가 아닌 기종은 다른 앱으로 가능할 수 있으니 착오 없으시기 바랍니다.

1) 우선 스크롤 캡처할 웹 페이지를 열고 S 펜을 꺼내 화면에 대고 S 펜의 버튼을 누릅니다. 그럼 에어 커맨드가 뜨는데 캡처 후 쓰기 버튼을 누릅니다.

2) 그럼 한번 캡처가 되면서 아래 메뉴에 스크롤 캡처라고 메뉴가 뜹니다. 이 메뉴를 누르면 화면 스크롤이 아래로 조금씩 내려오면서 부분 부분 추가 캡처가 가능하게 됩니다. 계속 반복하시면 이어서 스크롤 캡처가 됩니다.

스크롤 캡처가 완료되었으면 SNS(트위터, 페이스북, 인스타 등) 또는 메신저(카카오톡 등)에 공유하거나 스크랩북에 저장할 수 있고 갤러리에 저장이 가능합니다.

갤럭시 노트 안드로이드 마시멜로 스크롤 캡처

저도 노트4s 로 바꾼지 얼마 안 되어 마시멜로로 업그레이드하니 스크롤 캡처 기능이 생겨서 다른 앱이나 PC 프로그램을 쓰지 않아도 돼서 정말 편리해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