후후 스팸 전화 차단 앱 으로 보이스피싱 피해 예방

예전에도 그랬지만 요즘 도 스팸전화가 많이 옵니다. 심지어 저는 스마트폰을 바꾼지도 얼마 안 되었는데 기기변경해준다는 보이스 피싱 지겹게 많이 오기도 하는데요. 그 두 번째로 많이 오는 건 여러 가지 사기적인 피싱도 많이 오기도 합니다.

다 아는 부분이시겠지만 알아도 피해를 많이 입는 분들이 더 많습니다. 저도 혹 할뻔한 적이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후후 - 스팸 차단'이라는 앱을 이용해봤는데요. 전화가 와도 스팸인지 아닌지 딱딱 구분해줘서 피해 예방이 더 쉬워졌습니다.

후후 스팸 전화 차단

완벽하게는 못 막지만 예방이 가능한 강력한 앱으로 수상한 전화가 오면 주민등록번호라던지 상세한 개인 정보를 요구하면 바로 끊으시기 바랍니다.

1) 구글 플레이 스토어에서 [후후 - 스팸 차단] 앱을 설치합니다. [전화]가 오게 되면 아래와 같이 [스팸인지 아닌지 표시]가 됩니다.(저는 예시를 위해 일부러 잠시 전화를 걸어 이렇게만 온다는 사실을 알려드립니다.)

2) 후후 앱을 실행하게 되면 [최근기록]이 나옵니다. [안심정보]인지 [스팸정보]인지 구분을 지어 알려줍니다. 그 외 말고도 [업종별 장소별 전화번호부 114 서비스]도 하니 안심하게 이용하시면 되겠습니다.

후후 스팸 전화 차단

3) 아래에서 쭉 몇 가지 살펴보겠지만 이 앱을 사용하기 위한 [각종 옵션]을 제공합니다. 꼭 [필요하거나 중요한 옵션을 제공]합니다. [보안뉴스] 이 부분을 좀 많이 보시면 도움이 많이 됩니다.

4) [차단관리] 옵션으로 들어가면 [모든 전화를 차단]할 수 있지만 [신고횟수가 초과]된 번호나 [실시간으로 필터]가 가능합니다. [국제전화] 와 특히 [발신번호]랑 [모르는 번호] 정말 애매한 부분이죠. 이 부분도 바로 차단되니까 신중히 잘 선택하시면 되겠습니다.

5) [폰 스토리]로 들어가면 그동안에 [전화나 문자를 얼마나 사용]했는지 그 [패턴]을 알려줍니다.

6) [알림 설정] 을 할 수 있고 그 외 중요할 수도 아닐 수 있지만 나머지 [일반 설정] 옵션을 제공합니다. 이 부분은 여러분들에게 맞게 설정하시면 될 것 같습니다.

이 앱은 단순한 알림과 동시에 차단을 동시에 해줘서 정말 좋은 앱 같습니다. 하지만 따로 중요한 번호는 설정을 통해 따로 차단 제외를 시키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