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레드스톤1 (Redstone) 대규모 업데이트 시작!

2016년 8월 2일로 예정되었던 윈도우10 레드스톤1(RS1) 대규모 업데이트가 한국시간으로 8월 3일 새벽 2시에 시작되었습니다. 그동안 프리뷰 14393 정식 RTM 빌드 인가 아닌가 계속 논란이 지속되면서 저도 항상 이날을 기다려왔습니다. 드디어 14393.10 빌드로 RTM 정식 버전이 확정되었습니다.


이 레드스톤1 업데이트를 하게 되면 앞으로 라이선스가 MS 계정으로 귀속이 되며 이젠 로컬계정이 아닌 MS 계정으로 로그인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그리고 내년 봄엔 레드스톤2 가 나오고 이어서 여름엔 레드스톤3 가 나올 예정입니다. 



윈도우10 레드스톤 (RS1) 대규모 업데이트 시작

아직 안타깝게도 이번에도 음성인식 비서 코타나는 아직 한국어 미지원이니 언젠가 한국어가 지원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1) [시작->설정->업데이트 및 복구->업데이트 확인]을 통해 [Windows 10, 버전 1607의 기능 레드스톤1 업데이트]를 시작합니다.


2) [재부팅]을 하게 되면 [업데이트를 구성하고 작업]을 하게 됩니다. 이 과정에서 컴퓨터가 [여러 번 재부팅] 됩니다. 보통 1시간 정도는 걸릴 수 있으나 시스템에 따라 시간이 더 걸릴 수 있습니다.


3) 최종적으로 윈도우10 레드스톤1 (RS1) 업데이트 설치를 [마무리]합니다. 


4) 그럼 아래와 같이 레드스톤1 (RS1) 설치가 완료되면 [시작 메뉴]도 바뀌고 먼가 좀 [전체적으로 조금씩 변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물론 아직은 크게 티가 나지 않지만 몇 가지 기능을 건드려보면 조금씩 예전보다 개선됨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윈도우10 레드스톤1 RS1 Redstone


레드스톤 (RS1) 업데이트가 안될 경우!

위 과정대로 제대로 레드스톤 업데이트가 진행이 안될 경우 아래 MS에서 제공하는 툴을 이용하여 바로 업데이트하거나 ISO를 받을 수 있습니다.


Windows 10 RS1 Update 다운로드 : 

https://www.microsoft.com/ko-kr/software-download/windows10



개선된 기능 간단히 살펴보기

확실히 빨라지고 호환성이 더 좋아진 Windows 10 Redstone1 Update 전에 미리 궁금하신 분들을 위해 간단하게 개선된 기능을 자세히는 아니어도 몇 가지 눈에 띄는 부분만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우선 설정 부분은 아이콘들이 하나씩 붙어있고 설정을 찾기 힘든 경우 바로 검색하여 찾을 수 있습니다. 물론 제어판도 아애 사라지진 않았고 제어판도 따로 검색하여 사용할 수 있습니다.


2-1) MS 의 웹브라우저인 엣지에선 사용자 편의를 위해 즐겨찾기를 가져오거나 프라이버시 모드로 이용이 가능하며 MS에서 예고한 추가 기능 메뉴가 추가되었습니다.


다운로드 경로를 쉽게 바꿀 수 있고 기타 설정도 매우 쉬워졌습니다. 웹 알림도 추가되었습니다.



2-2) 엣지의 추가 기능을 살펴보면 스토어로 바로 이동되는데요. 아직은 첫 출시라 추가 기능이 많이 없습니다.


3) 잠금화면 겉보기에는 똑같지만 예전엔 위로 올려야 하는 것이 이젠 한 번의 클릭으로 바로 사용자 계정 로그인으로 넘어갑니다.


4) 기본적으로 스카이프가 통합이 되었습니다. 아직 프리뷰 버전이고 상대방과 인터넷으로 통화가 가능합니다. 무료도 있고 유료도 따로 있습니다.


그 밖에 앱 스토어에서 게임을 설치하게 될 경우 설치 경로를 바꿀 수 있다고 합니다. 나머지 여러분들이 사용해보시면 어떤 기능이 바뀌고 개선이 되었는지 직접 설치해 보시면 더 좋을 것 같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공유OK! 불펌NO!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플러스

카카오
스토리

네이버

밴드

RSS구독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