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온라인게임, 스마트폰 중독 자가진단 테스트

요즘 이 시대에 컴퓨터가 없는 사람이 없을 정도로 누구나 인터넷을 많이 사용합니다. 일상생활에서 스마트폰으로 인터넷도 하면서 하고 집이나 PC방 가서 온라인 게임도 많이 하고 이젠 없으면 안 될 정도로 과거와는 전혀 다른 시대에 살고 있습니다.


하지만 여기서 너무 과한 나머지 인터넷 중독 현상으로 인해 유아의 경우 뇌 발달에 있어 장애를 초래할 수 있는 한편 청소년과 어린이의 경우 학업에 지장을 초래하거나 안 하면 불안해할 정도로 심각한 현상이 더러 발생하고 있습니다. 특히 스마트폰이 나오면서 중독 현상은 더 심해지고 있는 안타까운 현상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그럼 여기서 '설마 나는 아니겠지?'라고 하시는 분들도 한 번쯤 자가진단이 필요하다는 사실! 방심해서는 절대 안될 것입니다. 평소 스마트폰을 얼마나 사용하고 있으며 인터넷과 온라인 게임을 얼마나 하시는지 되돌이켜 보면서 일상생활에 얼마나 많이 근접해 있는지 스스로 관심을 가지고 지켜봐야 할 것입니다.


인터넷 중독 자가진단 테스트

인터넷 중독 자가 진단 테스트를 위해서 '스마트 쉼 센터'라는 홈페이지를 통해 여러분들도 쉽게 스스로 자가진단을 해볼 수 있고 상담을 통해 스스로 중독에서 치료를 받을 수 있습니다.


한국정보화진흥원 스마트 쉼 센터 : http://www.iapc.or.kr


1) 한국정보화진흥원 [스마트쉼센터] 사이트로 접속하여 [자가진단] 메뉴를 선택합니다.

인터넷 온라인 게임 스마트폰 중독 자가진단


2) [인터넷/온라인게임/스마트폰 중독 진단] 중 원하는 항목을 골라 [유아/청소년/성인] 별로 선택합니다. 그리고 [성별] 및 [나이] 그리고 [지역]을 선택하여 해당 [문항]을 하나하나 선택하여 [진단]을 시작합니다.


3) 진단이 완료되었으면 [결과보기] 버튼을 선택합니다.


4) 그럼 아래와 같이 [자가진단 척도]가 [그래프]로 나오고 [유형 및 특성]까지 [중독인지 아닌지]를 자세하게 설명해줍니다. 다행히 저도 인터넷을 많이 이용하는 데에 있어서는 중독까지 아니라서 정말 다행인 것 같습니다.


5) 만약 [중독]이라면 [상담]도 받아볼 수 있고 가까운 지역으로 가서 [상담 및 치료]가 가능합니다.


6) [예방교육]도 받을 수 있으니 상담을 통해 예방교육을 받을 수 있을 것 같습니다.


인터넷도 좋지만 너무 과하면 일상생활에 지장이 갈 정도로 우울증이 초래할 수 있으니 자가진단을 통해 스스로의 상태를 확실히 체크하면은 나중에 심각한 인터넷 중독 사태는 벌어지지 않을 것 같습니다.


컴퓨터를 오래 하지 않는다 해서 나는 설마 아니겠지 해도 한 번쯤 자가 진단은 필 수인 것 같습니다. 여러분 스스로를 위해 잠깐만 시간 투자를 하면 더 좋겠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공유OK! 불펌NO!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플러스

카카오
스토리

네이버

네이버
밴드

핀터
레스트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