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상청의 지진 해일 정보 알림 알리미 앱 입니다.

요즘 우리나라도 지각변동으로 인한 지진 때문에 매우 시끄럽습니다. 여전히 여진이 많이 일어나는 지역도 있고 때문에 안전불감증도 매우 심각한 상태입니다. 일본에서 방파제 역할을 해왔던 것이 이젠 상황이 달라진 것 같습니다.

지난 2014년 우리나라에도 남한 판이 존재한다고 알려져 있으며 주변 큰 지각 판 때문에 언제든지 큰 지진이 일어날 수 있다고 합니다. 하지만 우리는 항상 대비를 해야 나중에 큰 피해를 막을 수 있습니다.

지진해일정보 알리미

지진 위치, 관련 정보를 제공하며 알림을 받을 수 있고 국민행동요령도 볼 수 있습니다.

1) '지진정보 알리미' 앱을 설치하면 [지진이 발생한 위치]와 [발생시각]과 [위치] 그리고 [규모]를 알 수 있습니다.

지진 해일 정보 알리미

2) [트위터]와 [페이스북]을 통해 실시간으로 기상청의 [지진정보]를 알 수 있습니다.

3) GPS를 켜고 현재 발생한 지진 위치를 [제보]할 수 있습니다.

4) [진도]에 따른 피해규모와 [국민행동요령]을 통해 언제든지 [지진/해일]에 대해 대비를 할 수 있습니다.

5) 환경설정을 통해 [알림 메시지] 기준을 설정하거나 받을 수 있는지 없는지 설정할 수 있습니다.

우리나라도 결코 안전지대가 아니지만 신속하게 지진 해일 정보를 받아보고 현재 발생한 상황에 대해 대비할 수 있어 무방비하게 피해를 입지 않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