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레드스톤1, 대기모드 해제 인터넷 안되는 문제 해결법

윈도우10 레드스톤1 이 설치된 PC 의 대기모드에서 빠져나오면 네트워크 어댑터가 없다고 뜨면서 인터넷 연결이 안 되는 문제가 하나 생겼습니다. 이 땐 PC를 완전히 껐다 켜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물론 MS에서 언제든 패치가 될 사항입니다만 지금부터 해결 방법을 알아보겠습니다. 컴퓨터를 장기간 켜두시지 않으시는 분들은 안 하셔도 될 것 같습니다.(선택사항)

대기모드 해제, 인터넷 안되는 문제 해결

업데이트가 나오면 해결될 문제일지 모르겠지만 당장에 컴퓨터를 장시간 켜두면서 일하시는 분들에게는 이상이 없더래도 미리 설정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1) [시작] 메뉴에서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클릭하거나 키보드의 [로고+X] 단축키를 누르고 [장치 관리자(M)] 메뉴를 선택합니다.

2) [네트워크 어댑터] 부분에 [장치] 항목을 [더블클릭]합니다. PC마다 네트워크 어댑터 이름이 다르게 표시될 수 있습니다.

3) [전원 관리]->[전원을 절약하기 위해 컴퓨터가 이 장치를 끌 수 있음(A)] 옵션을 [체크 해제]하여 [확인] 버튼을 누르고 재부팅하여 마칩니다.

윈도우10 레드스톤1 대기모드 인터넷 연결

여기까지 윈도우10 레드스톤1 버그 중 하나인 대기모드 해제시 인터넷 연결이 안되는 문제를 해결해보았습니다. PC마다 좀 다르기 때문에 이상이 없으면 그냥 설정하실 필요가 없을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