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미지 불펌 방지 워터마크 간편한 삽입 - KigoImageConverter

블로그를 하다 보면 누군가가 자신이 올린 이미지와 내용을 마음대로 복사 붙여넣기 하여 퍼가는 경우가 많습니다. 그중에 저작권 침해 피해자 중 하나가 역시 저였고 그때 워터마크에 대해 중요성을 얻게 된 계기가 되었습니다.

아직 워터마크를 달지 않은 포스트가 수두룩 하지만 몇 달 전부터 올리는 글부터 계속 달기로 한 이후로 최근 포스트에 대해 퍼가는 경우가 거의 사라졌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워터마크를 좀 더 간편하고 쉽게 달 수 있는 KigoImageConverter 프로그램을 소개해드리고자 합니다. 써본 프로그램 중 최고인 것 같습니다.

쉽게 워터마크 삽입하기

포토샵이나 포토스케이프 과정을 거치지 않아도 쉽게 삽입이 가능합니다.

1) [KigoImageConverter] 프로그램을 [다운로드 후 설치]합니다. 네이버 자료실 서비스 중단 예정으로 구글 드라이브로 링크를 변경하였습니다.

그리고 설치한 KigoImageConverter 프로그램을 실행하여 [이미지를 불러오기] 위해 상단 [Add] 버튼을 누릅니다. [쉽게 드래그 앤 드롭] 해도 됩니다.

2) [워터마크를 삽입할 이미지를 선택] 후 [열기] 버튼을 누릅니다.

3) 하단 [General] 탭 메뉴에서 [저장할 파일 확장자 포맷(Oupput Format)]과 [저장할 경로(Output Folder)]를 [Borwse] 버튼을 눌러 선택합니다.

4) 하단 [Watermark] 탭 메뉴를 선택하여 [워터마크에 삽입할 이미지]를 불러오거나 없으면 [text] 옵션을 선택하여 [삽입할 문구를 입력]하고 [Font] 메뉴를 글꼴을 설정합니다. 그리고 [Alignment] 옵션에서 [워터마크 위치]를 선택하고 좌표를 입력합니다.

5) 모두 마쳤으면 [CONVERT] 버튼을 눌러 Confirm 메시지가 뜨면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6) 그럼 워터마크 삽입이 완료되었다고 뜹니다.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7) 그럼 저장한 이미지를 보면 아래와 같이 워터마크가 쉽고 간편하게 삽입된 것을 볼 수 있습니다.

블로그뿐만 아니라 카페나 다른 커뮤니티 홈페이지에서 빈번하게 불펌으로 인한 저작권 침해! 이젠 이 프로그램으로 워터마크를 삽입하여 피해를 최대한 줄이고 예방하면 좋을 것 같습니다. 저도 쓰는 자주 애용하는 프로그램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