페이스북 로그인 기록, 인증된 기기 목록 및 알림 설정

저는 특별한 경우를 제외하고는 집 PC 나 스마트폰에서만 페이스북을 합니다. 가끔은 PC방이나 사정상 다른 곳에서 로그인을 해야 될 때가 있습니다. 하지만 내 PC 가 아닌 이상 계정 해킹의 위험이 커질 수 있다는 생각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작년 말에 페이스북 비밀번호 변경하는 방법을 알아보았습니다. 하지만 이게다가 아닙니다. 철저하게 로그인 기록이나 인증된 기기를 꼼꼼히 살펴봐야 합니다.

페이스북 로그인 기록 보기

페이스북 앱에서 보는 방법이 제일 쉬우니 앱 기준으로 설명드리겠습니다.

1) 페이스북 앱에서 [오른쪽 상단 메뉴]를 통해 목록 중 [계정 설정]을 선택합니다.

2) 계정 설정 목록 중 [보안] 메뉴를 선택합니다.

3) 보안 설정 목록 중 [인증된 기기] 와 [로그인한 위치] 메뉴가 있습니다.

4) 둘 다 동시에 살펴보면 승인된 기기와 로그인 내역을 관리할 수 있습니다. 이 중에 [수상한 내역]이 있으면 [X] 버튼을눌러 승인 해제 및 세션을 종료하면 되겠습니다.

페이스북 로그인 기록 승인된 기기 장치

페이스북 로그인 알림설정

저는 페이스북 새로 로그인시 항상 계정 이메일로 알림이 뜹니다. 여러분들도 알림 설정을 하시는 것을 권장합니다.

보안 설정 메뉴에서 [로그인 알림] 메뉴를 선택하여 [이메일] 혹은 [휴대폰 번호]를 추가하여 새로 로그인시 바로 알림을 받을 수 있습니다.

요즘 무엇보다 페이스북 계정 해킹이 많아지고 있기 때문에 비밀번호를 수정하는 것도 좋지만정확하게 로그인 기기를 살펴보고 세션을 종료시켜야 합니다. 여러분들도 저처럼 알림을 설정하시는 게 더 좋을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