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PC 타임머신, 과거 대화 내용 및 지난 대화 내용 검색

카카오톡에서 아는 지인과 친구와 톡을 할 때 혹은 그룹톡을 할 때 대화 내용이 많이 쌓여갑니다. 하지만 중요한 내용을 서로 공유할 때 나에게 전달하는 기능이 있지만 그 내용을 못 봐서 지나쳐버린 경우 일일이 올려서 봐야 하는 번거로움이 있습니다.

하지만 카카오톡 PC 버전을 이용하여 타임머신 기능과 대화 내용 검색 기능을 지원합니다. 말 그대로 과거로 돌아갈 수 있는 기능으로 차마 보지 못 했던 대화 내용을 볼 수 있습니다. 그리고 폰에서도 지원하지만 중요한 내용까지 검색이 가능합니다.

카카오톡 PC - 타임머신 기능

카카오톡 PC 버전이 아니어도 아이폰에서 타임머신 기능이 지원 됩니다.

1) 그룹 톡이던 1:1톡이던 상관없이 [카톡 대화방]으로 들어가서 상단에 [돋보기] 검색 메뉴를 선택합니다.

2) 그럼 검색 기능 옆에 [타임머신] 메뉴를 선택합니다.

3) 그럼 [타임머신 달력]이 뜨면서 [날짜 선택] 창이 뜨는데요. [활성화된 날짜]를 최대 1년 내로 [선택]합니다.

카카오톡 PC 타임머신

4) 그럼 정확히 [선택한 날짜]로 자동으로 위로 올라가면서 [대화 내용이 표시]됩니다. 이렇게 활성화된 어떤 날짜든 선택하면 자동으로 이동됩니다.

카카오톡 PC - 대화 내용 검색

이 부분은 모바일에서도 지원되는 기능으로 굳이 타임머신을 돌리지 않아도 그냥 해당 [단어]만 치고 [엔터]를 누르면 바로 [검색]이 됩니다. 참 편리한 기능입니다.

여러분들도 굳이 과거 대화 내용을 보려고 손으로 일일이 올리거나 그러지 말고 타임머신과 대화 검색 기능을 써보시기 바랍니다.

그리고 아이폰과 PC 버전만 되고 안드로이드폰이 안되는 게 가장 아쉽습니다. 분명 무슨 이유가 이유가 있을 거라고 생각되며 안드로이드도 곧 지원되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