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MS 계정 암호 분실시 찾는 방법입니다.

윈도우10 에서는 MS 계정을 이용하여 로그인하면 실시간으로 계정과 관련된 정보(윈도우 인증 관련, 동기화 데이터 등)를 서버에 저장하여 관리가 쉽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물론 그래도 아직까지는 로컬 계정이 익숙하신 분들도 많으리라 보고 저는 있습니다.

하지만 정말 급할 때 윈도우 10 PC에서 MS 로그인 암호를 잊어먹을 때 고생했다는 사례가 있긴 있습니다. 이때 당황하지 말고 MS 마이크로소프트 홈페이지에서 복구가 가능해 간단한 인증 과정만 거친다면 새 암호를 설정할 수 있습니다.

MS 계정 암호 찾기

ms 매뉴얼에서 나온 부분으로 일일이 매뉴얼을 찾기 힘들 것 같아 쉽게 설명합니다.

1) 아래 계정 MS 계정 복구 사이트로 접속하여 이메일 아이디를 입력하고 다음 버튼을 누릅니다.

URL : https://account.live.com/password/reset

ms계정 로그인 암호 분실

2) 본인 확인 필요 항목 중 현재 계정의 메일 보내기 옵션을 선택하여 코드 가져오기 버튼을 누릅니다. 전화번호 옵션이 있으면 전화번호를 통해 본인 확인하시면 됩니다.

3) 해당 이메일로 보안코드가 오면 그 코드를 입력합니다. 만약 ID 마저 같은 메일이라면 다른 인증 옵션 사용을 통해 해결하시기 바랍니다.

4) 새 암호를 두 번 입력 후 다음 버튼을 누릅니다.

5) 자 그럼 새 암호로 변경된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그나마 간단한 과정이었으나 그래도 잊지 않는 게 제일 좋은 것 같습니다. 여러분들도 만약 암호를 잊었을때 위와 같은 과정을 통해 쉽게 해결하시면 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