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톡 동영상 전송시 용량 줄이는 비디오다이어트2 앱입니다.

스마트폰이 기술적으로 많이 발달하여 여러가지 성능도 좋아지고 사진 및 동영상을 많이 찍을 때 화질이 좋아 용량이 점점 높아지고 있습니다. 그래서 SNS 소셜네트워크 서비스인 카카오스토리 그리고 인 스타나 페이스북 트위터 등에 공유하기도 합니다.

그런데 카카오톡 메신저의 경우 동영상을 전송시 300메가의 용량 제한이 있어 보내기가 힘든 경우가 종종 있습니다. 여러분들도 한 번쯤 겪어보셨을 거라 보고 있습니다. 결국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하거나 메일을 이용하여 전송하기도 합니다.

동영상 용량 줄이고 카카오톡 전송

'비디오다이어트 2' 앱을 이용하면 동영상의 용량을 확 줄일 수가 있어 카카오톡 메신저에 마음껏 전송할 수 있습니다.

1) 구글 플레이 스토어나 애플 앱스토어에서 [비디오다이어트2] 앱을 설치해 실행하여 동영상 하나를 선택합니다. (저는 사정상 하나를 모자이크 처리했으며 용량 큰 동영상 파일이 없어서 단순한 샘플을 통해 설명하겠사오니 이해해주시기 바랍니다.)

2) [배경음]을 [무음]으로 해도 용량을 확 줄일 수 있는데요. [음악]을 따로 삽입할 수 있습니다. 저는 그대로 두겠습니다.

3) 화면을 [회전]할 수 있고 [배속]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화질 메뉴를 누를 때마다 [고화질, 저화질, 일반화질]로 바뀝니다. 전 고화질로 하겠습니다.

4) 여기서 [비율]은 보통 [일반 스마트폰의 경우 16:9 비율]로 참고하셔서 원하는 [비율, 사이즈]를 선택합니다. 낮으면 낮을수록 용량이 줄어듭니다.

5) 모두 설정이 완료되었으면 [인코딩] 버튼을 눌러 동영상 인코딩을 진행합니다.

6) 동영상 인코딩을 완료하게 되면 [확 줄어든 용량과 해상도] 볼 수 있습니다. [카톡으로 보내기]해서 원하는 상대방에게 [동영상을 전송]하면 되겠습니다.

여러분들도 동영상 전송시 용량이 너무 커서 보내는 것이 불가능해 불편을 겪고 계시다면 제가 소개해드리는 비디오다이어트2 앱을 사용해보시면 어떨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