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작업 표시줄 앱 고정 및 제거하는 방법

윈도우에서 보통 프로그램(앱)을 실행할 때 시작 메뉴에서 아이콘을 선택하거나 바탕화면 아이콘에서 더블클릭하여 사용합니다. 우리는 그 익숙함에서 벗어나 하단 작업 표시줄을 활용하여 앱을 고정해 더 편리하게 실행할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하고자 합니다.


작업 표시줄에 필요한 앱들을 고정하면 빠르게 간단하게 손쉽게 실행시킬 수 있어서 좋고 별도의 과정이 필요 없어 시간 단축이 되는 효과를 볼 수도 있습니다.


윈도우10 작업 표시줄 앱 고정

일일이 드래그하지 않아도 작업 표시줄에 앱을 여러 가지 방법으로 고정이 가능하며 이를 좀 더 쉽게 활용하기 위해 단축키도 설명하겠습니다.



1) 시작 메뉴에 특정 앱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자세히->작업 표시줄에 고정] 메뉴를 선택합니다.

윈도우10 작업 표시줄 앱 고정, 제거


2) [앱 실행 중]에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작업 표시줄에 고정]할 수 있습니다.


3) [바탕화면 아이콘]에서도 똑같이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작업 표시줄에 고정]할 수 있습니다.


3) 이렇게 고정된 아이콘들은 [마우스 단 한 번의 클릭으로 실행]될 수 있지만 [윈도우 로고키+작업 표시줄에 고정된 순서 번호] 단축키를 눌러도 바로 실행이 됩니다. 마우스드래그로 순서를 바꿀 수도 있습니다.


윈도우10 작업 표시줄 앱 제거

이번엔 반대로 작업 표시줄에 고정되어 있는 앱을 제거해 보겠습니다. 실제적으로 제거되는 것이 아니니 안심하셔도 됩니다.


1) 자 우선 아주 기본적인 방법으로 고정한 [아이콘]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제거]할 수 있습니다.



2) [시작] 메뉴에서도 똑같이 앱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자세히->작업 표시줄에서 제거] 메뉴를 선택합니다.


3) 마찬가지로 [바탕화면 아이콘]에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작업 표시줄에서 제거] 메뉴를 선택합니다.


저도 처음엔 익숙지 않았는데 막상 이렇게 활용하다 보니 이게 더 편리하게 느껴집니다. 여러분들도 시작 메뉴나 바탕화면에 일일이 들어가느니 제가 소개해드린 방법을 추천드리고 싶습니다.

저작자 표시 비영리 변경 금지
신고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
플러스

카카오
스토리

네이버
밴드

네이버
블로그/카페

카카오톡
메신저
공유는 가능하지만
무단 불펌 도용 행위는 금지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