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터넷 속도 품질 측정 테스트 방법입니다.

컴퓨터가 언제 갑자기 인터넷이 느린 경우가 있어 컴퓨터 고장을 주로 먼저 확인을 하곤 합니다. 예를 들어 악성코드라던가 기타 프로그램으로 인해 등 여러 가지 문제로 주로 판단을 하곤 하는데요. 하지만 인터넷 속도 품질 자체가 느린 경우가 있습니다.


좀 외외의 경우 이긴 한데 모뎀 장비나 랜선 불량으로 인해 끊기거나 인터넷 속도 저하 증상이 있긴 있습니다. 그래서 저와 여러분들과 함께 속도 품질 측정을 함께 하고자 합니다. 통신장비가 일어날 때 통신사 기사가 와서 측정하는 거와 똑같습니다.



인터넷 속도 품질 측정하기

속도 측정을 통해 회선 문제가 있는지 없는지 살펴볼 수 있고 끊김 현상 그리고 너무 느린 현상 등 이러한 점을 점검할 수 있습니다.



1) 우선 인터넷 품질 측정 사이트로 가서 인터넷 속도 측정 버튼을 누릅니다.

URL : http://speed.nia.or.kr/


2) 사용하는 통신사 및 가입 상품 그리고 지역을 선택합니다. 모르신다면 통신사 문의를 통해 알 수도 있습니다. 정보 수집 약관 동의가 나오는데요. 약관 동의에 체크 후 다음 버튼을 누릅니다.


3) 그럼 이제 본격적으로 인터넷 속도를 측정합니다. 이때 실행 중인 프로그램을 모두 종료하거나 모든 기기를 끄고 테스트해야 더 정확하게 측정할 수 있습니다.



4) 측정이 완료되었다면 다운로드/업로드 속도 및 핑 테스트 결과가 뜹니다.

지역에 따라 다소 차이가 있을 수 있지만 저는 100메가 요금제를 사용 중여서 업 다운 90Mbps 속도가 나오는 게 정상으로 확인되었습니다. 만약 기가 인터넷을 사용하고 계시는 분들은 500Mbps 혹은 800~900Mbps 평균속도


나중에라도 컴퓨터 이상 증세로 개선이 되어도 인터넷만큼 느린 현상은 스스로 점검 측정하면 통신사에 신고전화를 하면 금방 대처할 수 있을 것 같습니다.

공유하기

페이스북

트위터

구글
플러스

카카오
스토리

네이버
밴드

네이버

카카오톡
PC/모바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