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드디스크 정리 용량 큰 파일 찾는 TreeSize 프로그램

컴퓨터 특정 작업이나 이미지, 음악, 동영상 등 종종 다운로드를 많이 받는 경우 하드디스크 용량이 그만큼 차지하면서 여유 공간이 부족할 수 있습니다. 하지만 아무리 큰 파일을 삭제해도 아직 공간이 부족한 경우가 있어 난감한 경우가 있었습니다.

그런 경험들도 많았지만 그때마다 필요한 것만 백업해서 윈도우를 재설치하곤 했는데 이젠 그럴 필요 없이 최근 TreeSize 프로그램을 발견하여 하드디스크 정리에 많은 도움이 되었습니다. 그래서 이런 좋은 프로그램을 여러분들에게도 소개하고자 합니다.

하드디스크 정리 프로그램 - TreeSize

윈도우 탐색기보다 용량 정리시 매우 큰 도움이 되며 한눈에 보고 정리할 수 있습니다.

1) TreeSize 다운로드 URL 페이지로 들어가서 Download 버튼을 누릅니다.

TreeSize URL : https://www.jam-software.com/treesize_free/index.shtml

2) 아래와 같은 페이지가 뜨면 Download 버튼을 눌러 TreeSize 프로그램을 다운로드해 설치합니다.

3) TreeSize 프로그램을 마우스 오른쪽 버튼을 눌러 '관리자 권한으로 실행' 합니다.

4) TreeSize 창이 뜨면 Scan 메뉴를 눌러 검색할 하드디스크나 폴더를 선택하여 스캔을 시작합니다.

5) 그럼 아래와 같이 해당 드라이브가 스캔되면서 각각 사이즈 별 폴더 용량이 표시되는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6) 저의 경우 VMware 가상머신을 쓰니 무려 15.2GB 용량을 차지하고 있는 것을 찾을 수 있었습니다.

7) View(보기) 메뉴를 누르면 각각 어떻게 표시하고 정렬할지 옵션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

8) Options(옵션) 메뉴의 Filter(필터)를 통해 따로 찾고자 하는 파일 확장자별로 필터 설정이 가능합니다.

9) 필터를 하니 저는 숨겨져 있는 4GB 용량을 차지하고 있는 동영상을 찾았습니다.

10) Expand 의 To Level 2 이상 메뉴를 선택하면 접혀져 보였던 폴더들이 확 펼쳐서 보입니다.

이젠 하드디스크 정리시 아무리 삭제해도 줄여지지 않은 용량을 TreeSize 프로그램으로 해결해 보시기 바랍니다. 개인적으로 만족했던 프로그램으로 특히 많은 파일을 관리하고 계시는 분들에게 큰 도움이 될 거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