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닉스 Freezer 15-LED 120 화이트 쿨러 본체 장착 후기

예전에 제가 중고로 그래픽 카드를 구입하여 후기를 쓴 적이 있었습니다. 그 뒤로 가끔 오버워치 같은 3D 게임을 돌리기도 하는데요. 본체에 발열 문제가 발생해 쿨러를 구입해 발열 문제를 해결하기로 결심하여 어제 용산에 다녀왔습니다.


그래서 마이크로닉스의 Freezer 15-LED 120 모델의 화이트 색상인 쿨러 장착 후기를 써보려고 합니다. 구입하기 전에 이것저것 다른 종류도 봤었지만 개인적인 판단으로 7~8천 원대의 저렴하고 평도 그나마 괜찮은 제품을 선택하였습니다.


Freezer 15-LED 120 쿨러 본체 장착 후기

요즘 조립식 컴퓨터라면 거의 본체 전면에 화려한 LED를 많이 달더군요. 그래서 저도 LED 가 달려있는 제품으로 구입하였습니다.


1) 박스를 개봉하기 전에 박스 디자인도 좋고 일부 투명으로 한눈에 어떠한 쿨러인지 볼 수 있어 개봉하기도 쉬운 점 만족스러웠습니다.


2) 박스에서 개봉하면 120mm 사이즈의 쿨러와 3/4핀 단자 그리고 긴 나사와 작은 나사가 있습니다. 긴 나사의 경우 거의 수냉 튜닝시 사용합니다. 


3) 주변 모서리 하얀색 면을 보면 진동방지댐퍼로 펜 동작시 발생하는 진동을 회소화 시키는 역할을 하며 날개를 보면 줄믜니가 있는데 이 부분은 직진성이 좋고 풍량을 늘리는 동시에 소음을 줄여주는 역할을 합니다.


4) 저의 컴퓨터 본체 중 어느 곳에 달지 살펴보자면 본체 상단부분과 옆면에 구멍이 크기 뚫려있는데 이 부분은 120mm 의 사이즈로 쿨러를 다는 부분입니다. PC마다 각각 위치도 사이즈도 많이 다를 수 있습니다.


5) 본체에 쿨러를 장착할 자리를 잡은 다음 작은 나사를 통해 드라이버로 네 곳을 모두 조여줬습니다.


6) 윗부분도 쿨러를 똑같이 장착했습니다.


7) 전원이 들어와야 작동이 되기 때문에 3핀 단자를 연결했습니다. 물론 메인보드에 2핀 단자를 연결해서 펜 속도를 조절해 사용할 수 있습니다.


8) 전원을 켜보니 화려하게 LED 가 화이트로 반짝이면서 쿨러가 돌아가는 모습을 보고 정말 멋지고 신기하였습니다. 얼핏 보면 파란색인데 화이트입니다.

마이크로닉스 Freezer 15 LED 120 화이트


9) 불을 꺼보니 본체 속이 더 환하게 보입니다. 마음 같아서는 기존에 있는 쿨러들을 모두 똑같은 걸로 바꾸고 싶었지만 이대로 만족하고 있습니다.


이젠 안전하게 본체 발열 걱정 없이 PC를 사용할 수 있게 되었습니다. 쌓여있는 본체 열들이 밖으로 모두 빠져나가게 되어 있으니 정말 좋은 것 같습니다. 그리고 또 환하게 비추는 것을 보아하니 용산에 갔다 온 보람이 생깁니다.

신고
공유OK! 불펌NO!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플러스

카카오
스토리

네이버

네이버
밴드

핀터
레스트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