윈도우10 모든 앱 네트워크 데이터 사용량 조회하는 방법

윈도우10 에서 외부의 네트워크 환경인 LTE, 와이브로 등 을 이용 시 그동안 앱 데이터를 얼마나 썼는지 조회를 할 수 있는 기능이 있습니다. 윈도우10이 설치되어 있는 노트북이나 태블릿 사용 시 한상 신경 써줘야 할 부분입니다.


무료 와이파이(Wi-Fi) 라면 거의 신경을 안 써도 되겠지만 데이터가 실제로 요금이 과금되는 환경에서는 항상 요금 폭탄을 신경을 써주고 조심해야겠습니다.


윈도우10 모든 앱 데이터 사용량 조회

데이터를 얼마나 사용했는지 볼 수 있는 기능은 있지만 그렇다고 제한을 둘 수 없다는 점이 있지만 참고하셔서 조회하시면 되겠습니다.


1) 키보드의 '윈도우 로고+i' 키를 눌러 Windows 설정 메뉴 중 '네트워크 및 인터넷' 메뉴를 선택합니다.


2) 그럼 '데이터 사용량'메뉴를 보시면 지난 30일간 데이터 사용량을 볼 수 있습니다. 이더넷 항목에 예상 못했지만 지난 한 달 간 133.13 GB를 쓴 걸 볼 수 있습니다.

윈도우10 앱 데이터 사용량 조회


3) '사용량 정보'를 보면 각 앱 사용량을 상세하게 볼 수 있습니다. 인터넷을 위주로 하다 보니 크롬 사용량이 엄청 많은 걸 볼 수 있었습니다.


만약 집에서 인터넷 종량제를 시행한다면 과연 저는 데이터 요금이 얼마나 나올지 정말 상상을 초월할 정도 일 것 같습니다. 지금 현재 고정 요금제를 내고 거의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 있다는 점 감사하고 있습니다.

신고
공유OK! 불펌NO!

트위터

페이스북

구글
플러스

카카오
스토리

네이버

네이버
밴드

핀터
레스트

카카오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