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구글 유입 키워드 보는 방법 Google Search Console

티스토리 블로그를 운영하다 보면 어느 웹사이트에서 어떤 키워드를 통해서 유입이 되어있는지 로그를 자주 봅니다. 그런데 구글에서 유입이 될 경우 어떤 키워드를 통해서 들어왔는지 로그가 뜨질 않아 궁금해할 때가 많았습니다.

이때 구글 서치 콘솔(Google Search Console)을 통해 유입 키워드를 볼 수 있는 방법이 있습니다. 이 서치 콘솔은 웹 마스터 도구라고 보셔도 됩니다.

티스토리 구글 유입로그 키워드 보기

티스토리 유입로그에서 국내 포탈처럼 구글에서도 키워드가 표시되었으면 좋겠지만 Search Console로 볼 수 있어 그나마 아주 못 보는 것보다 나은 것 같습니다.

1) 아래 구글 서치 콘솔로 접속하여 등록한 사이트를 선택합니다. 혹시 속성(사이트) 추가가 안 되어 있다면 추가합니다.

구글 서치 콘솔 사이트로 접속하기

2) 왼쪽 메뉴 실적 항목 중 검색결과 메뉴를 선택합니다. 아마 사이트에 따라 실적 메뉴일 수 있습니다.

3) 티스토리 유입로그에 봤었던 구글 검색어 키워드가 보입니다. 사정상 검색어 클릭 수 노출 항목을 모자이크 처리하였으니 이해해 주시면 감사하겠습니다.

이젠 구글 서치 콘솔(Google Search Console)로 유입 키워드를 자세하게 보고 분석할 수 있어 활용도가 더 높아질 것 같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