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번역기 워드렌즈 카메라만 대면 실시간 언어 번역

구글 번역기 앱이 업데이트되면서 워드 렌즈 메뉴가 생겼습니다. 이 워드 렌즈 기능은 카메라를 이용해 실시간으로 언어를 번역해 주는 기능으로 어딜 가나 일일이 내 스마트폰으로 직접 타이핑하지 않아도 되니 정말 편리한 것 같습니다.

예를 들어 간판 혹은 정류장, 교통 도로 표지판 등에 있는 영문을 한글로 볼 수 있으며 내가 모르는 단어가 있을 때 정말 유용한 기능인 것 같습니다.

구글 실시간 번역기 워드렌즈

안드로이드와 아이폰 환경 모두 지원이 되기 때문에 각각 스토어에서 구글 번역기(Google Translate) 앱을 설치하시면 되겠습니다.

1) 구글 번역기 앱을 보면 아래 카메라 메뉴를 선택합니다. 그리고 최초 실행 시 오프라인 번역 파일을 다운로드하라고 나오니 꼭 받으시기 바랍니다.

2) 카메라가 작동되면서 아래 눈 모양 워드렌즈를 선택 시 아래 CNN 영문 기사 일부 내용을 완벽하게는 아니지만 실시간으로 한국어로 번역되는 것을 볼 수 있습니다.

3) 반면에 단어를 워드 렌즈를 통해 실시간으로 한국어로 번역이 그나마 좀 깔끔하게 잘 되는 것 같습니다.

구글 번역기 워드렌즈 실시간

워드렌즈라 해서 큰 기대는 했었지만 막상 보니 문장 말고는 단어가 조금이나마 번역이 잘 돼서 조금 아쉬운 감이 있으나 구글이라면 나중에라도 조금 더 개선이 된다면 아마 나중에 큰 도움이 되지 않을까 싶습니다.